디엠바이오, 프로티움사이언스와 CDMO협력 MOU
상태바
디엠바이오, 프로티움사이언스와 CDMO협력 MOU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11.25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역량 활용한 시너지 창출…바이오의약품 위탁개발생산 사업 확대

[프레스나인] 디엠바이오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본사에서 프로티움사이언스와 바이오의약품 CDMO(Contract Development and Manufacturing Organizations, 위탁개발생산) 사업분야에서의 포괄적인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디엠바이오의 CMO(contract manufacturing organization, 위탁 생산) 사업 역량과 프로티움사이언스의 CDO(Contract Development Organization, 위탁 개발) 사업 역량을 활용한 시너지를 창출함으로써, 연구 단계부터 세포주 개발, 공정 개발 및 기술 이전, 상업 생산까지 서비스 제공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CDMO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기초연구에 역량을 집중하는 제약사나 바이오 벤처를 고객으로 유치하고 양사의 프로젝트를 연계하는 것에 집중할 계획이다.

디엠바이오는 동아쏘시오홀딩스의 바이오의약품 CMO 전문 사업회사로, 원료의약품(Drug Substance, DS)을 생산할 수 있는 8000L 규모의 생산설비와 완제의약품(Drug Product, DP)을 생산할 수 있는 프리필드시린지(Pre-filled syringe, PFS) 생산설비를 보유하고 있다.

프로티움사이언스는 티움바이오가 설립한 CDO전문 연구개발 회사다. 글로벌 수준의 바이오 공정개발 및 단백질 분석서비스 제공을 통해 세포주 배양정제 공정, 분석법 등 세포주부터 초기 임상까지 지원이 가능하다.

프로티움사이언스 관계자는 “신약개발 초기단계부터 임상시험계획신청(IND) 및 품목허가신청(BLA)까지 차별화된 One-step service를 제공하여 국내 바이오벤처 및 제약사들의 최고의 파트너가 되겠다”고 말했다.

디엠바이오 관계자는 “바이오의약품 신약 및 시밀러 개발의 아이디어와 연구 역량은 보유하고 있지만 공정 개발 역량이나 생산 시설 등이 부족한 제약·바이오 기업에 큰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엠바이오 최경은 대표(오른쪽)와 프로티움사이언스 김훈택 대표가 MOU 체결식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디엠바이오
디엠바이오 최경은 대표(오른쪽)와 프로티움사이언스 김훈택 대표가 MOU 체결식 직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디엠바이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