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지노믹스, 항암제 ‘아이발티노스타트’ 중국 특허 획득
상태바
크리스탈지노믹스, 항암제 ‘아이발티노스타트’ 중국 특허 획득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02.21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호주·러시아·일본 이어 5번째

[프레스나인]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췌장암 적응증으로 개발 중인 신약 후보물질 ‘아이발티노스타트’의 중국 특허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특허명은 ‘알킬카바모일 나프탈렌일옥시 옥테노일 하이드록시아마이드 또는 그 유도체의 약학적으로 허용 가능한 염 및 그 제조방법’이다.

이번 특허는 한국, 호주, 러시아, 일본에 이어 5번째 획득이다. 회사는 아이발티노스타트에 대해 약효 및 유효량 등의 특성을 유지하면서 수분에 대한 안정성을 개선해 상업화 생산이 가능한 특허라고 설명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아이발티노스타트의 원료 제조를 용이하게 만들어 ▲용해도 향상 ▲원료 자체의 물리화학적 안정성 향상 ▲분말화가 가능해 상업화 시 수익성을 개선할 수 있다고 기대하고 있다. 기존 주사제뿐만 아니라 환자의 복용 순응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경구제형을 포함해 다양한 제형으로 개발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번 특허는 2038년 4월 18일까지 유효하다. 향후 타 회사들이 같은 염으로 제조하는 것을 원천적으로 제한된다.

아이발티노스타트는 췌장암 적응증으로 지난 1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2상 임상시험 승인을 받아 미국 내 병원에서 환자 모집을 위한 사전 준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아이발티노스타트의 글로벌 특허권을 계속 강화해 향후 임상개발 경과에 따른 국가별 실시권 기술수출의 가능성을 지속적으로 높이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