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1분기 매출 2722억·영업익 268억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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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1분기 매출 2722억·영업익 268억 달성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04.28 15: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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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보타 수출 확대·펙수클루정 출시 등 수익성 지속 개선 전망

[프레스나인] 대웅제약은 2022년 1분기 경영실적(별도기준)을 발표했다. 1분기 별도기준 매출액은 2722억원, 영업이익은 26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동기 대비 각각 12.6%, 32.6% 상승했다. 같은 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2984억원, 영업이익은 230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10.7%, 2.2% 상승했다.

대웅제약은 지난 2021년 사상 최대 연 매출 및 영업이익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1분기에 분기 사상 최고 영업이익(별도기준)을 또 다시 경신했다. 고수익성 제품 위주 전문의약품(ETC) 매출 성장과 ‘나보다’ 수출 증가가 수익성, 영업이익 및 매출총이익률(GPM) 개선을 주도했다.

대웅제약 전경. 사진/대웅제약

ETC 부문은 전년동기 1810억원 대비 9% 증가한 1976억원 매출액을 기록해 실적 상승을 이끌었다. 항궤양제 ‘넥시어드’, 이상지질혈증 치료제 ‘리토바젯’, 위궤양제 ‘액시드’, 고지혈증 치료제 ‘크레젯’, 항혈전제 ‘클로아트’ 등 수익성 높은 제품군들이 전년동기 대비 20% 이상 성장했다.

나보타 매출액은 전년동기 154억원 대비 98% 급증한 307억원을 기록한 가운데, 수출은 79억원에서 22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89% 늘었다. 미국 판매 파트너사인 에볼루스향 수출은 전년동기 대비 3배 수준인 183억원이다. 우호적 환율 효과도 실적을 뒷받침했다고 대웅제약은 덧붙였다.

나보타는 에볼루스가 오는 3분기에 유럽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나보타는 기존 진출 국가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매출 성장세를 견인할 것으로 대웅제약은 기대하고 있다.

OTC 부문은 전년동기 264억원 대비 12% 증가한 297억원의 매출액을 냈다.

코로나19 확산과 가정상비약 수요 급증으로 감기약 ‘이지엔6’가 전년동기 대비 77.3% 성장했다. 육체피로와 관련한 의약외품 ‘우루샷’과 습윤패치 ‘이지덤’ 선전도 일조했다. 건강기능식품 역시 간 건강 전문 브랜드 ‘에너씨슬’을 중심으로 간 건강, 혈행 건강, 장 건강, 비타민 포트폴리오 강화 및 온라인 판매 채널 주력에 성공해 전년 동기 대비 169% 성장했다.

전승호 대웅제약 대표는 “나보타가 우수한 제품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수출이 확대된 가운데, 고수익성 ETC 제품군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면서 분기 최고 영업이익을 다시 한번 경신해 실적을 주도했다”며 “올 2분기 및 하반기에도 나보타 해외 판로 확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신약 ‘펙수클루정’ 등 고수익 신제품 출시, 매출총이익률 상승에 힘입어 수익성이 지속 개선되는 한편 성장세도 견조하게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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