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나리아바이오엠, 세종메디칼 인수
상태바
카나리아바이오엠, 세종메디칼 인수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2.07.1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치료제 파이프라인 확보

[프레스나인] 카나리아바이오(구 현대사료)의 모회사인 카나리아바이오엠이 지난 15일 세종메디칼의 최대주주인 세종메디칼 컴퍼니의 지분 100%를 FI들(60%)과 함께 인수해 세종메디칼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카나리아바이오엠은 세종메디칼의 의료기기 사업과 추가적인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보했다. 세종메디칼의 자회사 제넨셀은 이미 2020년 12월에 인도에서 코로나19 치료제 임상2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고, 올해 5월 23일에는 아랍에미리트(UAE) 오르디파마 (Ordi Pharma FZ-LLC)와 경구용 코로나19 치료제의 중동 및 터키 독점 판권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

제넨셀의 코로나19 치료제 ES16001은 임상2상에서 경증 및 중증도 환자에게 투약 6일 만에 95% 이상 회복될 정도로 높은 효과가 입증했다. 담팔수 추출물 신소재인 ES16001은 인플루엔자 치료제로도 개발할 예정이다. 

이번 임상에서 ES16001은 항바이러스 활성이 뛰어나 A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감염 질환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외에도 제넨셀은 대상포진 치료제, C형간염 치료제, 간염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다.

나한익 카나리아바이오엠 대표이사는 “RNA바이러스의 특성상 코로나 바이러스는 지속적으로 변이종이 나타날 것이며, 새로운 변이종들을 백신으로 막아내기는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코로나 치료제는 꼭 확보를 해야 한다”며 코로나 치료제 확보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나한익 대표는 “세종메디칼은 현금성 자산만 1,000억원을 보유한 회사로 M&A를 위한 자금이 충분한 회사”라며 “적극적인 M&A를 통해 고성장 성과를 만들어내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사진/카나리아바이오
사진/카나리아바이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