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Vx, 178억 투자 유치…신규 GMP 구축‧파이프라인 도입
상태바
Dx&Vx, 178억 투자 유치…신규 GMP 구축‧파이프라인 도입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2.09.0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표면‧만기금리 모두 0%…“미래 성장 동력 재투자”

[프레스나인]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전환사채(CB) 발행으로 178억원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사진/Dx&Vx CI
사진/Dx&Vx CI

8일 한국거래소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Dx&Vx는 운영자금 및 타법인증권취득을 목적으로 CB 178억원을 발행키로 결정했다. CB는 전량 ‘디에이제일차 주식회사’가 인수한다.

만기는 3년이며 전환가액은 5010원이다. 전체 주식의 12.38%인 355만2894주가 신주로 전환될 수 있는 물량이다. 전환청구는 내년 9월부터 가능하다. 

표면금리와 만기금리 모두 0%데다 풋옵션(조기상환청구권)이 내년부터여서 이자 부담 없이 사채를 사용할 수 있는 유리한 조건이다.

CB 자금은 운영자금(28억원), 타법인주식취득(150억원) 등에 투입될 예정이다. 특히 회사는 미래 성장 동력 확보 위한 유‧무형 자산 확보에 자금을 활용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추가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생산기반을 구축하는 동시에 신규 파이프라인을 확보한단 방침이다. 

Dx&Vx는 또 글로벌 시장에서 기술력을 입증하고 있는 유수의 연구기관 및 기업과의 협업을 위한 재투자와 유럽의 연구소 및 대형병원과의 협력 전임상, 임상에도 나설 계획이다. 나아가 단계별 국내‧외 거점 생산기반 구축과 시장성 높은 제품의 상업화를 통한 이익 실현 극대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Dx&Vx는 이번 투자 유치에 대해 회사의 미래 비전에 대한 시장의 긍정적 전망이 작용한 것이라고 평가했다.  

Dx&Vx의 올 상반기 매출은 13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4.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1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Dx&Vx의 최대주주는 임종윤 한미약품 사장으로 전체 지분의 19.57%, 561만4823주를 보유하고 있다. 

Dx&Vx는 “현재 금리인상 등 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은 상황에서 거래정지 중인 기업이 이례적으로 외부 투자 유치에 성공한 건 그간 임종윤 최대주주가 보여준 책임경영 의지와 경영 체질 개선을 통해 거듭나고 있는 회사의 성장 가치를 기관투자자들이 긍정적으로 평가한 것”이라며 “작년 연말 신임경영진 합류 이후 괄목할만한 실적 개선이 이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