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바이오파마, 에콰도르서 ‘휴톡스’ 품목허가 획득
상태바
휴온스바이오파마, 에콰도르서 ‘휴톡스’ 품목허가 획득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09.2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에스테틱 전문기업 살루더마 통해 시장 진출

[프레스나인]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에콰도르에서 보툴리눔톡신 제제 ‘휴톡스(국내명 리즈톡스)’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지난 2020년 5월 에콰도르 에스테틱 전문기업 살루더마(SALUDDERMA S.A.)와 에콰도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한 이후 이번에 최종 품목허가를 완료하면서 올 하반기 살루더마를 통해 현지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휴톡스’ 제품. 사진/휴온스바이오파마

이번 품목허가로 휴톡스는 현재까지 ▲에콰도르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볼리비아 ▲이라크 ▲아제르바이잔 ▲도미니카공화국 등 총 7개국에 품목허가등록을 마쳤다. 또한 최근 대만 의약품평가센터(CDE)로부터 미간주름에 대한 임상시험계획(IND) 승인을 획득, 1상 임상시험을 진행할 계획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는 현재 진행 중인 중국 임상을 시작으로 유럽, 중남미 지역의 국가들의 현지 허가 및 임상 진행에 속도를 내는 한편, 유럽연합(EU) 의약품 제조 품질 관리 기준(GMP) 수준의 휴톡스 제2공장을 가동해 해외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예정이다.

휴온스바이오파마 관계자는 “미국, 유럽 등 주요 보툴리눔톡신 시장을 공략함과 동시에 미래 성장 잠재력이 높게 평가되고 있는 남미 지역 등 신흥시장을 전략적으로 공략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보툴리눔톡신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