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일제약, 베트남 글로벌 점안제 CDMO 공장 준공식 개최
상태바
삼일제약, 베트남 글로벌 점안제 CDMO 공장 준공식 개최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11.23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점안제 CDMO 사업 본격 진출 선언

[프레스나인] 삼일제약은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사이공 하이테크 파크(SHTP) 공단에 글로벌 점안제 위탁개발생산(CDMO) 공장 건설을 완료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준공식은 오영주 주 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대사, 마크 내퍼(Mr. Marc Knapper) 주 베트남 미국 대사관 대사를 비롯해 호치민시 인민위원회 관계자 및 SHTP 공단 관계자와 박항서 베트남 축구 국가대표 감독 등이 참석했다.

베트남 공장 전경. 사진/삼일제약

또한 삼일제약 주요 파트너사인 프랑스 떼아(Thea), 베트남 메이 방(May Vang Company), 독일 롬멜락(Rommelag)과 더불어 이번 건설 프로젝트에 국내외 관계자 약 200여명이 참석해 삼일제약 베트남 글로벌 점안제 CDMO 공장 준공을 함께 축하했다.

허승범 삼일제약 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 감사 인사와 더불어 지난 75년 업력의 삼일제약이 기회의 땅 베트남 호치민에서 국내를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본격 진출하였음을 선언하며, 한국과 베트남 그리고 미주와 유럽의 글로벌 제약사 간 초연결을 통한 CDMO 허브로 자리매김하도록 최선의 경주를 다하겠다고 밝혔다.

오영주 대사는 축사에서 한국과 베트남은 올해 수교 30주년을 맞이했으며, 양국은 정치, 외교, 경제 등 전방위적 분야에서 우호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든든한 동반자임을 밝히며, 특히 삼일제약 베트남 공장 준공에 대한 축하 메시지와 함께 점안제 공장 준공은 양국의 경제협력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확신했다. 

이번 베트남 공장 건설 프로젝트는 공장부지 2만5000㎡(약 7578평)에, 연면적 2만1000㎡(약 6437평)로 생산동 3층, 사무동 4층 규모로 건립됐다. 주요 생산설비는 연간 약 1억4000만관(dose)을 생산할 수 있는 독일 롬멜락의 BFS 충전기 2기와 연간 약 5000만병을 생산할 수 있는 독일 그로닝거(Groninger)의 멀티 충전기 1기가 설치돼 연간 약 3억3000만개의 점안제를 생산할 수 있다.

또한 독일 울만(Uhlmann)의 고속 자동 포장라인, 독일 바이스(Weiss)의 웨이잉 부스(Weighing Booth), 이탈리아 커머스(Comecer)의 아이솔레이터(Isolator) 등 세계 최고 수준의 최첨단 자동화 설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멀티 충전기의 경우 무균 안정성을 높이고 생산원가를 낮추기 위해 독일의 프렌질(Franziel)와 VHP 멸균 시스템을 이용한 피딩 장치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도입했다.

삼일제약은 안질환 전문 제약사로 안과 의약품 생산 노하우 및 오랜 경험과 더불어 글로벌 파트너사들과의 지속적 파트너십이 강점이다. 이를 토대로 사업 안정성을 확보하고, 베트남의 풍부한 노동력을 바탕으로 가격 경쟁력 확보와 동시에 관세 절감 효과를 통해 성장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향후 1년 내에 베트남 식약청(DAV)과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 우수의약품 제조 품질 관리 기준(GMP)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후 2~3년 내 미국 미국 식품의약국(FDA) 강화된 의약품 제도 및 품질관리기준(cGMP), 유럽 식품의약청(EMA) EU GMP, 캐나다 연방보건부(Health Canada) GMP 승인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양질의 의약품을 공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