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테카바이오, JP모건 헬스케어‧바이오텍 쇼케이스 참가
상태바
신테카바이오, JP모건 헬스케어‧바이오텍 쇼케이스 참가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3.01.0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신약개발 서비스 ‘STB CLOUD’ 홍보 예정

[프레스나인] 신테카바이오는 ‘2023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와 ‘바이오텍 쇼케이스 2023’에 참가해 해외 기업 및 투자자들과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9일부터 12일(현지시간)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는 전 세계 바이오 기업과 기관 투자자가 참여하는 세계 최대 제약바이오 투자 행사다. 올해로 41회째를 맞는다. 

사진/신테카바이오CI
사진/신테카바이오CI

신테카바이오는 JP모건 컨퍼런스 바이오 파트너링(BIO Partnering at JPM)과 바이오텍 쇼케이스에 참여해 클라우드 기반 AI 신약개발 서비스 ‘STB CLOUD(에스티비 클라우드)’를 소개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 관계자들과 만나 공동개발의 기회를 모색하고 파트너십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신테카바이오는 지난달 STB CLOUD를 미국 시장에 선보이고 론칭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번 일대일 미팅이 회사의 핵심 기술 및 장점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TB CLOUD는 최초의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AI) 신약개발 서비스로, 별도의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 없이 클라우드상에서 AI 신약개발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다. 타깃만 정하면 솔루션을 제공하기 때문에 쉽고 간편하게 후보물질 발굴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정종선 신테카바이오 대표이사는 “국내외 제약사에서 주목받은 딥매처를 클라우드 서비스로 미국 시장에 제공할 수 있게 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면서 “이번 파트너링 미팅을 통해 STB CLOUD를 폭 넓게 알리고 잠재적 파트너들과 서비스 계약 혹은 협업 등을 논의해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