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페론, ‘2023 JP모건 바이오 파트너링’ 참가
상태바
샤페론, ‘2023 JP모건 바이오 파트너링’ 참가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3.01.0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파이프라인 소개‧기술이전 추진

[프레스나인] 샤페론은 ‘2023 JP모건 바이오 파트너링(BIO Partnering at JPM)’에 참가한다고 9일 밝혔다.

바이오 파트너링은 세계 최대 규모의 헬스케어 투자 행사인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와 연계해 진행하는 행사다. 행사에선 글로벌 바이오 기업 및 투자사들이 다양한 기술제휴 및 연구협력, 투자유치 등에 대해 논의한다.  

사진/샤페론 CI
사진/샤페론 CI

샤페론은 핵심 기술과 주력 파이프라인의 2상 임상시험 결과를 중심으로 글로벌 제약·바이오 기업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 기술이전 등 전략적 파트너십 발굴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선 2상 임상을 끝낸 2종의 치료제뿐만 아니라, 미래 성장 동력으로 개발 중인 이중항체 면역항암제 ‘파필릭시맙(Papiliximab)’과 차세대 염증복합체 억제제에 대한 기술이전 논의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샤페론은 독자적인 염증복합체 억제제 기술을 기반으로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누겔(NuGel)’과 코로나19 폐렴 치료제 ‘누세핀(NuSepin)’,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제 ‘누세린(NuCerin)’을 개발하고 있다. 

누겔은 현재 미국에서의 임상시험을 앞두고 있다. 샤페론은 누겔에 대한 치료 반응성을 예측할 수 있는 바이오마커를 자체 개발해 지난해 말 특허를 출원했다. 누세핀은 현재 다국가 2b/3상 임상이 진행 중이다. 최근 임상 등록 환자 수는 목표 환자수의 약 70%를 달성했다.  

누세핀은 바이러스 자체를 직접 사멸하는 치료제가 아니라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환자의 면역 반응이 과도해지면서 생기는 폐렴 등을 관해하는 치료제다. 

샤페론 관계자는 “이번 바이오 파트너링 참가를 통해 글로벌 제약사들과 유의미한 미팅을 진행해 회사의 기술 우수성과 연구 성과를 알리고, 글로벌 파트너십을 적극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