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케이캡’, 싱가포르 품목허가…“동남아 진출 속도전”
상태바
HK이노엔 ‘케이캡’, 싱가포르 품목허가…“동남아 진출 속도전”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3.01.1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골‧중국‧필리핀‧인도네시아 이어 다섯 번째

[프레스나인] HK이노엔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이 싱가포르 보건과학청(Health Sciences Authority)으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이로써 케이캡은 몽골, 중국, 필리핀, 인도네시아에 이어 싱가포르까지 총 5개국에서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싱가포르에서 허가 승인된 적응증은 ▲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비미란성 위식도역류질환의 치료 ▲위궤양의 치료 ▲소화성 궤양 및/또는 만성 위축성 위염 환자에서의 헬리코박터파일로리 제균을 위한 항생제 병용요법 등 총 4가지다. 현지 제품명은 케이캡(K-CAB)이며, 연내 싱가포르에 출시될 계획이다. HK이노엔은 지난 2020년 싱가포르 파트너사인 ‘UITC’와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HK이노엔은 동남아시아 최대 시장인 인도네시아를 비롯해 필리핀, 싱가포르까지 연이어 품목 허가를 획득하며 동남아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기 위한 작업에 돌입했다. 

P-CAB(칼륨 경쟁적 위산분비 차단제)계열의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은 연 1000억원 이상의 원외처방실적을 기록하고 있는 블록버스터 국산 신약이다. 복용 후 최단 30분 내로 빠르게 약효가 나타나고 6개월 간 장기 복용 시에도 유효성 및 안전성을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곽달원 HK이노엔 대표는 "케이캡이 몽골, 중국에 이어 동남아시아 3개국까지 총 5개국에 릴레이 허가를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면서 “떠오르는 신흥 제약 시장인 동남아시아를 시작으로 아시아, 중남미, 유럽, 중동까지 진출함에 따라 K-신약 케이캡을 세계 시장에서 활약하는 글로벌 블록버스터 제품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정 사진/HK이노엔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 사진/HK이노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