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팩토, 백토서팁 제조 관련 국내 특허 취득 
상태바
메드팩토, 백토서팁 제조 관련 국내 특허 취득 
  • 남두현 기자
  • 승인 2023.03.0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조 단계 줄이고 상업화 단계 원료 단가도↓"

[프레스나인] 메드팩토는 항암제 후보물질인 '백토서팁' 제조 관련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TGF-β 저해제의 합성에 유용한 중간체 및 이를 이용한 TGF-β’저해제 제조방법’이다.

이 특허는 백토서팁 대량 생산에 적합한 제조 방법에 대한 특허로, 기존 제조법과 달리 저렴하고 합성 단계 및 정제법을 간소화해 반응 수율이 향상되는 제조법이라고 메드팩토는 전했다.

메드팩토는 "이 제조방법은 저렴하고 안전한 시약을 사용할 수 있고, 정제법을 간소화해 반응 수율이 높아 생산 효율을 높이고 대량생산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드팩토는 향후 백토서팁의 개발 단계에 따른 생산에 이 특허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메드팩토 관계자는 “백토서팁을 합성하는데 있어, 기존 방법보다 반응단계가 짧고 반응 수율이 높은 합성법을 개발했다”면서 “상업화 단계에 적용할 경우 원료 단가를 낮출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메드팩토는 백토서팁과 한국MSD 항암제인 키트루다를 병용요법으로 한 대장암 타깃 글로벌 3상 임상시험을 앞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골육종 대상 백토서팁 단독요법에 대한 임상 1/2상 임상시험계획이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승인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