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광약품, 삼진제약과 '타프리드정' 판매계약 체결
상태바
부광약품, 삼진제약과 '타프리드정' 판매계약 체결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03.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믈리디정 염변경 제네릭…2분기 본격 상업화

[프레스나인] 부광약품은 삼진제약과 '타프리드정(성분명: 테노포비르알라페나미드 헤미말산염)'의 제품 공급 및 판매 계약을 최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따라 부광약품은 국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영업·마케팅 및 판매를 담당한다. 삼진제약은 제품 생산 및 공급을 맡는다.

타프리드정은 삼진제약이 소극적권리범위확인심판 청구를 통해 특허회피에 성공해 개발한 길리어드사 베믈리디정의 염변경 제네릭이다. 삼진제약은 지난 15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테노포비르알라페나미드 헤미말산염(tenofovir alafenamide hemimalte) 성분의 B형 간염치료제 타프리드정을 허가받았다.

베믈리디정은 길리어드가 비리어드정(성분명: 테노포비르디소프록실푸마르산염)을 개선해 내약성과 신독성 등 안전성을 개선해 2017년 출시한 제품이다. 국내 베믈리디정 연간 처방실적은 UBIST 기준으로 2022년
470억원대에 이른다. 제네릭 가세로 테노포비르알라페나미드 시장은 연간
500억이상으로 예상된다.

부광약품은 타프리드정의 활발한 판매활동을 통해 시장에 발 빠르게 안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타프리드정을 판매하면서 국내에 허가된 B형간염 치료제 대부분을 보유한 회사가 되었다. 급여 등재시점을 감안해 2분기 내 본격적인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타프리드정의 판매를 통해 B형간염 시장에서 부광약품의 명성을 이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좌), 부광약품 유희원 대표이사. 사진/부광약품
삼진제약 최용주 대표이사(좌), 부광약품 유희원 대표이사. 사진/부광약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