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자간나단 대표의사,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방문
상태바
미국 자간나단 대표의사,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방문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08.28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시장 다변화 및 글로벌 사업 성장 엔진 확보

[프레스나인]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미국 미시간주 ‘자간나단 신경외과’(Jagannathan Neurosurgery) 대표이자 신경외과 전문의인 ‘자간나단’ 박사가 본사를 방문했다고 28일 밝혔다.

‘자간나단’ 박사(Dr. Jagannathan)는 척추수술, 신경외과 분야에서 수많은 논문과 저서를 출간한 의사로 메릴랜드대학 의과대학에서 의학 학위를 받았고, 최근 아워 디트로이트 매거진(Hour Detroit Magazine)의 ‘Top Docs’와 베커스 스파인(Becker's Spine)의 ‘Spine surgeon to know’로 선정된 인물이다.

자간나단 신경외과 관계자는 “평소 최소 침습 치료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으며, 현재 한 달에 30~40건 이상의 척추수술을 진행하고 있다”며, “이번 방문을 통해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높이확장형 케이지 ‘패스락-TM’, ‘패스락-TA’ 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이번에 ‘패스락-TM’으로 첫 케이스를 시작했는데 매우 만족스러워 향후 수술 시에도 적극 사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패스락-TM’은 시술 빈도가 가장 높은 후방 및 후측방 삽입형 높이확장형 케이지로 최대 20도까지 높이를 조절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수술 시 절개 부위를 최소화해 과다 출혈 및 감염 위험 등을 줄일 수 있어 수술 후 빠른 시간 안에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환자의 만족도가 높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기존에 후방, 후측방 수술만을 전문으로 하는 자간나단 박사가 이번 방문으로 우리회사가 진행하는 라테랄 커브드 케이지 프로젝트에도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지난 번에 방문한 태국 쭐라롱껀대학병원측도 세계 최초 제품인 엑셀픽스-XTP를 기반으로 한 라테랄 커브드 케이지 프로젝트에 적극적인 참여 의사를 밝혔다”고 말했다.

이를 계기로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쭐라롱껀대학병원이 연간 1200 케이스의 척추수술을 하는 대형병원인 만큼 이번에 동남아시아의 허브(Hub)국가인 태국을 거점으로 해외시장 다변화와 함께 글로벌 사업의 성장 엔진을 지속적으로 확보해 매출 강화에 적극 힘쓸 예정이다. 

한편, 미국 뉴욕의 헤지펀드인 ‘부스베이 앱솔루트 리턴 스트래티지스’(Boothbay Absolute Return Strategies, LP)는 지난 18일, ‘제9회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 매도 의사 철회를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부스베이측에서 20억원 전환사채(CB) 취득 이후 엘앤케이바이오메드에서 올 5월에 5억원을 1차 상환하고 8월에 나머지 15억원을 추가 상환할 계획이었으나, 이번에 부스베이 측에서 매도를 철회한 것은 엘앤케이바이오메드의 시장 경쟁력과 향후 성장 잠재력을 높이 평가한 결과다”고 말했다.

‘자간나단 신경외과’의 ‘자간나단’ 대표 의사. 사진/엘앤케이바이오메드
‘자간나단 신경외과’의 ‘자간나단’ 대표 의사. 사진/엘앤케이바이오메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