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제약 포노젠, 국제복막암학회 연구결과 발표
상태바
동성제약 포노젠, 국제복막암학회 연구결과 발표
  • 남두현 기자
  • 승인 2023.10.06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존 복막암 치료법 단점 개선”

[프레스나인] 동성제약은 지난 5일, 이탈리아 베니스에서 개최 중인 2023국제복막암학회(International Congress On Peritoneal Surface Malignancy, PSOGI)에서 자체 개발 광과민제 ‘포노젠’에 대한 연구결과를 발표했다고 6일 밝혔다.

동성제약은 복막암종 마우스 모델에서 포노젠을 적용한 연구 사례(Phonozen-mediated photodynamic therapy in a mouse model of peritoneal carcinomatosis)를 선보였다.

복막암 현재 치료방법은 복막암의 상태에 따라 종양감축술(CRS), 고식적 항암치료, 하이펙(HIPEC, 항암제를 섞은 뜨거운 물을 관을 통해 순환시키는 치료법) 등이 적용되고 있다. 복막암은 원발성암으로 발견되는 경우가 매우 드물고, 대부분 전이성암(이차성 복막암)으로 발현되기 때문에 그 치료가 췌장암만큼 어려운 암종이라고 동성제약은 부연했다.

이번 발표를 통해 광역학(PDT)를 이용한 복막암 치료가 기존 치료 방법의 단점을 개선한 또 하나의 치료법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동성제약은 기대하고 있다.

동성제약 관계자는 “이번 연구결과는 지난해 10월 발족한 동성제약-연세의료원 광역학 치료(PDT) 연구 센터’의 결과물”이라며 “복막암 광역학 치료(PDT)에 이어 진단(PDD)에 대한 연구 결과도 곧 발표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최근 동성제약은 광면역 암 치료제 및 치료 장치의 특허를 취득하고, 포노젠의 2상 임상시험계획서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접수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