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K이노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外
상태바
HK이노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外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4.02.2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K이노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선정

HK이노엔(HK inno.N)은 지난 21일 한국거래소 서울사옥에서 열린 ‘2023년 코스닥시장 공시우수법인’ 시상식에서 ‘IR활동 우수법인’ 표창을 받았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회사의 공시 정확성, 적시성, 적정성 및 IR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장기성실공시 우수법인 △실적예측공시 우수법인 △IR활동 우수법인 △종합평가 우수법인 총 4개 부문에서 우수기업을 표창하고 있다. 

이 중 HK이노엔은 ‘IR활동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 기업 설명회(IR) 개최 횟수 및 대상자 선정, 개최방법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HK이노엔은 국내외 기업설명회 개최를 통해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함으로써 투자자에게 양질의 기업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신뢰 증진에 기여했다.

HK이노엔은 이번 공시우수법인으로 지정되면서 향후 3년간 불성실공시법인 지정 유예 자격이 부여되며, 공시 의무교육 이수 면제 등 우대 혜택을 받는다. 

사진/HK이노엔
사진/HK이노엔

◇JW메디칼, 프리미엄 초음파 영상진단기기 ‘아리에타 750 딥인사이트’ 출시

JW메디칼은 고해상도 이미지 구현 기술이 접목된 프리미엄 초음파 영상진단기기 ‘아리에타 750 딥인사이트(ARIETTA 750 DeepInsight, 이하 AR750DI)’를 출시했다. 일본 후지필름이 개발한 AR750DI는 기존 초음파 영상진단기기 ‘아리에타 750’에 딥인사이트 기술을 새롭게 적용한 프리미엄 초음파 의료기기다.

AR750DI에 적용된 ‘딥인사이트’는 초음파 장비에서 발생하는 전기적 잡음(Electrical noise)을 감소시켜 보다 선명한 이미지를 획득할 수 있는 최첨단 초음파 영상진단 기술이다. 불필요한 전기적 잡음은 제거하고, 인체 조직에서 생성되는 신호(Speckle signal)를 중심으로 초음파를 측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딥인사이트 기술은 간(肝)벽과 혈관벽의 선명도를 유지하면서, 혈관 내부와 인체 깊은 부위의 불필요한 영상 잡음을 효과적으로 제거해 체형에 상관없이 고해상 이미지 구현이 가능하다. JW메디칼은 이번 AR750DI 출시를 계기로 상급종합병원 영상의학과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영상진단기기를 확대 공급할 방침이다.

사진/JW메디칼
사진/JW메디칼

◇삼진제약, 효과 빠른 양한방 복합소화제 '위싱유정' 출시

삼진제약은 일반의약품으로 소화불량, 속쓰림 등 다양한 위장 관련 질환에 보다 효과 빠른 양한방 복합소화제 '위싱유 정'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싱유정 제품명에는 ‘불편한 위장관 질환 증상의 빠른 해소로 인해 편안해진 위가 흥에 겨워 노래 한다’라는 의미가 담겨 있다. 이는 소화 효소제, 제산제, 생약 성분 등으로 복합 구성돼 있는 위싱유정이 소화불량, 속 쓰림, 과식 및 과음으로 인한 메스꺼움 등 다양한 위장관의 불편한 증상 해소에 빠르고 효과적이라는 장점을 함축한 것이다. 

세부적으로 ▲고목, 육계, 회향 등 7가지 생약 성분 고함량 함유 ▲제산 성분으로 빠른 효과와 지속성에 중점을 둔 탄산마그네슘과 침강탄산칼슘 등 함유 ▲소화효소제인 디아스타제∙프로테아제∙셀룰라제가 첨가돼 있어 복합적인 위장관 질환 증상을 빠르게 개선시킨다. 산제 제형인 기존 제품들과는 다르게 정제 타입이어서 생약 성분 함유로 발생할 수 있는 불쾌한 냄새도 최소화했다. 고함량임에도 최소 정제 사이즈로 제조되어 있어 환자의 복용순응도 또한 높였다.

사진/삼진제약
사진/삼진제약

◇HLB제약 콴첼, '옥스팜 트레일워커' 후원

HLB제약은 관절 건강 전문 브랜드 ‘콴첼’이 전 세계 빈곤층을 돕기 위한 글로벌 기부 프로젝트 '2024 옥스팜 트레일워커'를 후원한다고 밝혔다. 

1981년 홍콩에서 처음 시작된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4명이 한 팀을 이뤄 100km 코스를 38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세계적인 도전형 기부 프로젝트다. 국내에서는 지난 2017년 전라남도 구례에서 처음 열렸으며 이후 강원도 인제와 고성군 일대 등에서 열린 여섯 차례의 대회를 통해 총 9억1400여만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행사를 통해 모인 후원금 전액은 가난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사람들을 돕기 위한 식수·위생·생계·교육 프로그램 등에 사용된다.

오는 5월 25일과 26일 양일간 강원도 인제군 일대에서 개최되는 ‘2024 옥스팜 트레일워커’에는 800여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4월 19일까지 참가 신청이 가능하며 만 19세 이상 신체 건강한 남녀는 4인 1조로 팀을 이뤄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HLB제약에서는 참가자 전원에게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개별인정형 원료 ‘우슬 등 복합물(HL-JOINT 100)’이 함유된 건강기능식품 '콴첼 우슬 엑스퍼트'를 제공한다.

사진/HLB제약
사진/HLB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