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음 응원하는 동아제약 박카스, 새 광고 '인기몰이'
상태바
젊음 응원하는 동아제약 박카스, 새 광고 '인기몰이'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4.05.02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CF HOT 100 베스트 1위…반전 요소로 새로운 모습 담아

[프레스나인] 광고만으로도 여러 차례 주목을 받아 온 동아제약의 피로회복제 박카스가, 최근 선보인 '젊음을 힘껏, 마음껏' 광고를 통해 다시 한 번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지난달 22일 첫 선을 보인 박카스 신규 광고는 7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45만 회를 넘어섰고, 온에어 4일만에 인기 광고를 소개하는 TVCF 사이트 HOT 100 베스트에서 4월 26일 기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광고는 기존 박카스가 보여준 광고와는 다른 형식의 반전요소를 녹여 박카스의 새로운 모습을 담아냈다는 평을 받고 있다. 광고에서는 한 청춘이 여행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마치 여행사 광고를 떠오르게 하지만, '이 광고는 박카스 광고'라는 반전 효과를 삽입해 브랜드에 각인 효과를 더한 것.

젊음을 응원하는 메시지도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과거 박카스 광고는 '꼭 가고 싶습니다', '젊음, 지킬 것은 지킨다' 등의 유명 카피를 생성하며 패기있는 청춘의 삶을 응원해 인기를 끌었다. 

이번 광고에서도 젊은 청춘의 도전을 응원하는 모습을 그리며 고물가와 취업난에 허덕이는 젊은 세대들에게 젊음이 가지는 활력과 기능성을 전달해 인기를 끌고 있다.

광고를 본 누리꾼들은 "낙차 큰 변화구 같은 반전", "중간에 반전이 있는 점이 좋았다. 청춘에게 전달하는 힘을 잘 표현했다", "광고에서 대놓고 광고라고 언급하는 게 신선했음, 광고모델과 함께 소통하는 느낌을 줌", "박카스 광고 젊어지기만 한 게 아니라 여전히 깊네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새로운 컨셉으로 선보인 박카스 광고가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번 광고는 2편으로 제작해 먼저 선보인 여행편에 이어 곧 나올 후속 편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는 국민들의 다양한 삶을 지지하는 메시지와 시대상을 담아내 제품 홍보를 넘어 세대에 걸쳐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국민의 마음을 담은 박카스 광고는 '제11회 대한민국 제약바이오 산업 광고·PR시상식'에서 광고 부문 대상을 수상했으며,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한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에서도 2016년, 2020년 수상에 이어 2022년 TV영상 부문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TVCF 사이트 HOT 100 베스트 1위에 오른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
TVCF 사이트 HOT 100 베스트 1위에 오른 동아제약 박카스 광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