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E 타입'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개발 착수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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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젤, 'E 타입'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개발 착수 外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4.05.03 1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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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스나인] ♢휴젤, 'E 타입'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개발 착수

휴젤이 E 타입의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개발에 나섰다.

휴젤은 보유 중인 A 타입의 보툴리눔 톡신 제제 '보툴렉스'에 이어 다양한 균주 타입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E 타입의 톡신 제품이 전무하므로, 허가 및 출시에 성공할 경우 미용·성형 시장에서 독보적인 지위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A 타입은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톡신으로 투여 3~7일 이후부터 서서히 효과가 나타나 6개월 이상 약효가 지속된다. 반면, E 타입은 24시간 내 효과가 발현돼 4주간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므로 보다 빠른 효과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새로운 수요 창출이 가능하다. 

또한 E 타입의 보툴리눔 톡신은 다수의 연구를 통해 수술 전후 통증 완화, 가려움증 치료, 상처 치료 등의 효과가 입증된 바 있어 에스테틱 영역을 넘어 치료제로서의 확장 가능성도 기대된다. 

휴젤은 이번 E 타입 신규 제품 개발에 속도를 높이기 위해 미국 내 보툴리눔 톡신 연구 전문 기업과 균주 도입 및 개발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업체는 수십년 동안 톡신 등을 전문적으로 연구한 업체로 관련된 경쟁력 있는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보툴리눔 톡신은 국가 간의 이동이 제한되고 개발 난이도가 매우 높은 물질이므로 휴젤은 해당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 현지에서 질병통제예방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의 규정을 준수하면서 제품을 신속하게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휴젤 차석용 회장은 "미국 내 톡신 연구 전문 기업과 손잡고 전 세계적으로 아직 허가 받은 적 없는 E 타입의 보툴리눔 톡신 개발에 착수했다"며 "63개국에서 허가·판매되고 있는 보툴렉스에 이어 새로운 제품을 조속히 개발하며 글로벌 탑티어를 향한 광폭 행보를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사진/휴젤
사진/휴젤

 

♢파마리서치, MD크림 '리쥬더마' 민감성 피부 개선효과 입증

파마리서치(대표 강기석, 김신규)가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임상연구를 통해 병의원 전용 보습제 '리쥬더마 아토크림 MD'의 민감성 피부의 개선효과를 입증했다.

'리쥬더마 아토크림MD'는 화상이나 건조 피부 등 피부 장벽이 파괴된 부위에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의료기기 2등급 창상피복재다. 

분당서울대병원 피부과 김백규 교수와 진행한 '리쥬더마 아토크림 MD' 민감성 피부 개선 효과 임상 연구에서는 일차자극 평가, 누적자극 및 감작성 평가,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성 평가가 진행됐다. 

피부 자극 정도를 평가하는 '일차자극 평가'에서는 자극지수 0.00으로 자극 반응이 관찰되지 않았다. 알레르기 반응률을 시험하는 '누적 자극 및 감작성 평가'에서도 감작 반응이 관찰되지 않아 장기 사용에 대한 안전성을 입증했다. 

'민감성 피부 사용 적합성 평가'에서는 '평소 피부가 건조하며 각질이 잘 일어난다' 항목에 '보통이다' 이상으로 답한 응답자가 사용 전 92%에서 제품 4주 사용 후 12%로 크게 감소했다. '평소 피부가 푸석해 보인다' 항목과 '속 당김이 느껴진다' 항목에서도 '보통이다' 이상으로 응답한 96%가 4주 사용 후 각각 12%, 8%로 감소해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제품 4주 사용 전후 비교 결과 세안 후 피부 자극감, 피부 따가움, 가려움, 건조 및 각질 등에서도 유의미한 개선 결과를 보였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이번 임상연구를 통해 연어에서 추출한 하이드롤라이즈드 DNA로 만든 리쥬더마 아토크림MD가 민감성, 알레르기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제품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손상된 피부에 전문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국내 아토피피부염 등 피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치료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학술적 근거를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파마리서치
사진/파마리서치

 

♢동아제약 '소화에 속전속결' 베나치오 신규 광고 온에어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이 소화제 베나치오의 신규 광고를 온에어했다.

이번 광고는 요즘 현대인들에게 소화가 필요한 다양한 순간들을 소개하고 베나치오의 빠른 효과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광고에서는 배달 과식, 눈치 식사, 먹부심 같은 현대인들이 흔히 겪을 수 있는 소화불량 상황을 보여준다. 이후 "속 편할 날 없는 현대인들을 위해"라는 내레이션과 함께 베나치오 제품 모양의 엘리베이터가 위로 빠르게 내려가는 장면을 보여주며 베나치오의 빠른 소화 효과를 전달한다.

마지막으로 광고모델인 방송인 이경규 씨의 위트를 담은 "쑥~내려갔지요?"라는 멘트로 광고는 마무리된다.

베나치오 신규 광고는 TV와 디지털 매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베나치오는 생약 성분의 액상소화제로 빠르게 소화를 도와주며 탄산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며 "바쁜 현대 사회 속 일상의 다양한 순간에 예고 없이 찾아오는 소화불량에 베나치오로 시원하게 증상을 해결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베나치오는 지난해 베나치오 키즈를 출시하며 라인업을 확장했다. 베나치오 키즈는 생약 성분 함유로 위 운동을 촉진시켜 소화불량 등의 증상을 빠르게 개선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 배앓이에 자주 동반하는 설사, 묽은 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오매(매실을 훈증한 생약 성분)와 아선약 성분이 함유됐다. 스틱형 파우치로 휴대가 간편하며 가까운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다. 

사진/동아제약
사진/동아제약

 

♢셀트리온, 가정의 달 맞아 취약계층에 선물박스 나눔

셀트리온이 가정의 달을 맞아 최근 인천시와 충북 지역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나눔 행사에는 셀트리온과 셀트리온복지재단 임직원 60여 명이 참여해 총 5,500만 원 상당의 선물 박스를 직접 포장하고, 주요 계열사의 사업장이 위치한 인천시와 충북 지역 소외 계층 450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셀트리온그룹 내 후원 및 지원사업을 전담하고 있는 셀트리온복지재단은 힘든 환경 속에서 가정의 달을 맞이하는 소외 계층에 실질적 도움을 주고,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과 온정을 나누는 사회 문화 정착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18년째 가정의 달 나눔 활동을 진행해 왔다. 최근 4년 동안에는 인천 및 충북 지역 내 독거노인·조손·한부모·다문화 가정 등으로 구성된 1,490가구에 선물 박스를 전달했다.

셀트리온은 이번 가정의 달 나눔 활동 외에도 ▲부식 및 생계 지원 ▲의료비 지원 ▲학자금 지원 ▲절기나눔지원 등 정기적 나눔을 통해 지역 내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및 사각지대에 놓인 중·고등학교 재학생에 대한 학자금 지원을 늘리는 등 나눔 사업을 확대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방침이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소외 계층에 온정을 전달하기 위해 선물박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 선한 영향력이 확대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셀트리온은 올해 남은 연말까지 지자체 및 복지 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소외 계층 지원은 물론, 김장, 추석, 성탄 나눔 등 다방면에서 나눔 활동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사진/셀트리온
사진/셀트리온

 

♢한독의약박물관, 충북박물관미술관협회 연합전시 '길을 잇다' 개최

한독의약박물관은 5월 3일부터 6월 28일까지 2024 찾아가는 뮤지엄 연합전시 '길을 잇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충청북도가 주최하고 (사)충청북도박물관미술관협회 주관하며 충북 지역의 박물관과 미술관의 대표 소장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충청북도박물관미술관협회 연합전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것이다. 올해 연합전시는 지난해 단양에서 열린 '물결 잇다'와 연속성을 갖는 주제인 '길을 잇다'로 선정됐다. 우리가 걸어온 길, 걸어가야 할 길에서의 만남과 마주하는 풍경, 낯설음과 기대의 의미를 담아낸다. 

전시 참여기관은 국립청주박물관, 국립공군박물관, 국립한국교통대학교박물관, 반기문평화기념관, 쉐마미술관, 스페이스몸미술관, 우민아트센터, 의림지역사박물관, 지적박물관, 진천생거판화미술관, 진천종박물관, 중원대학교박물관, 철박물관, 청주고인쇄박물관, 청주백제유물전시관, 청주시립미술관, 청주시한국공예관, 충북대학교박물관, 충주박물관, 한국교원대학교 교육박물관, 한독의약박물관 등 총 21곳이다. 한독의약박물관은 19세기 독일약국과 더불어 구급약상자(프랑스 18세기), 휴대용 약상자(프랑스 18세기), 의안(독일 20세기), 세안기(영국 18세기), 약상자 및 약상인 인형(일본 19세기) 등을 전시한다. 

이번 연합전시 '길을 잇다'에서는 소장품 전시뿐 아니라 전시와 연계된 12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전시 연계 교육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약장퍼즐과 한방방향제 만들기(한독의약박물관), 금속공예 체험(음성예술촌), 전통 먹 만들기(음성취묵향공방), 한글목판인쇄 체험(청주고인쇄박물관), 나의 길 나의 표지판 만들기(철박물관), 전시와 인형 스토리텔링(세계직지문화협회), K-21 모형조립(국립공군박물관) 등이 있다. 

특히, 4일 오후 4시 한독의약박물관 정원에서 '한독의약박물관 5월의 음악회'가 개최된다. 퓨전국악 앙상블 '하나연'이 참여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흥겨운 퓨전국악 연주를 들려줄 예정이다. 별도의 참가비 없이 누구든 참여할 수 있으며 한독의약박물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이와 더불어 한독의약박물관은 5월 5일 어린이날 맞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독의약박물관은 1964년에 설립된 우리나라 최초의 기업박물관이자 전문박물관이다. 보물 6점과 충청북도 유형문화재 2점, 국가등록문화재 1점, 국가중요과학기술자료 2점을 포함해 세계 각국의 의약유물을 관람할 수 있으며 이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 박물관 내 '생명갤러리'가 있어 현대예술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현재 양승원 작가의 '색의 축제: 동그라미, 세모, 네모' 기획전이 개최되고 있다. 이뿐 아니라 한독의약박물관 바로 옆에 '음성 흥미진진한 팩토리 투어센터'가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볼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사진/한독
사진/한독

♢종근당건강, 체지방 감소 다이어트 유산균 '지엘핏 다이어트' 출시

종근당건강(대표 김호곤)이 체지방 감소 기능성 다이어트 유산균 '지엘핏 다이어트'를 출시한다.

지엘핏 다이어트는 종근당건강이 다이어트 전문병원 365MC와 공동으로 개발한 제품으로 체지방 감소와 장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듀얼 케어 유산균이다. 체지방 관리에 도움을 주는 락토바실러스 복합물과 장건강을 위한 핵심 균주인 B.lomgum NBM7-1을 함유하고 있으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지방률 및 체지방량 모두 유의적으로 감소하는 것이 확인됐다.

이 제품에 함유된 락토바실러스 복합물(HY7601+KY1032)은 체중, 체질량지수, 복부피하 지방면적, 총 복부지방 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등 체지방 개선을 평가하는 지표에서 국내 개별인정형 유산균 중 가장 많은 10개 항목을 인정받았다. B.lomgum NBM7-1는 유산균 최초이자 유일하게 배합된 균주로 종근당바이오가 자체 개발해 특허를 획득하며 우수성을 입증 받았다.

특히 이 제품은 유산균이 위산에 의해 분해되는 것을 막고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하도록 장용성 캡슐 제형으로 구성됐으며, 제품 포장에 습기차단 캡과 알루미늄 용기를 적용해 실온에서도 보장균수가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종근당건강 관계자는 "지엘핏 다이어트는 특허를 통해 우수성을 입증 받은 균주가 장건강을 보호하면서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듀얼 케어 다이어트 유산균"이라며 "노화에 따라 체지방이 증가하는 중장년층과 출산 후 체중관리가 필요한 여성,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하는 청년층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종근당건강
사진/종근당건강

 

♢동아쏘시오홀딩스, 가정의 달 맞아 임직원 나들이 행사 진행

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정재훈)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그룹 임직원과 가족을 용인 에버랜드에 초청했다.

이번 행사는 구성원의 행복한 몰입을 바탕으로 일과 가정의 양립 및 가족 친화 경영 실천, 임직원과 자녀 등 가족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3일 오전부터 임직원과 가족 등 800여 명은 에버랜드에서 놀이기구를 타고 사파리를 구경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울러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 대상 경상북도 상주에서 즐기는 힐링캠프 ':D FAMILY CAMPING FESTIVAL(디 패밀리 캠핑 페스티벌)'을 5월 4일부터 6일까지 2박 3일간 실시한다. 참여한 임직원과 가족들에게 웰컴 기프트 및 어린이날 선물을 전달하고, 굿모닝 보물찾기, 버블매직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소중한 추억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동아쏘시오그룹은 연간 휴무 및 패밀리데이 일정이 담긴 연간 휴무일을 미리 공지해 직원들이 휴가 계획을 미리 세울 수 있도록 한다. 또 여름, 연말 휴가 기간 직원과 가족들의 휴식 공간과 재충전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리조트 추첨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동아쏘시오홀딩스는 2022년 가족친화 우수 기업, 기관 포상 및 인증수여식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상을 받았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관계자는 "임직원과 가족이 행복해야 회사가 성장하고, 자연스레 이해관계자도 행복해지는 선순환 흐름이 창출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행복해 질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사진/동아쏘시오홀딩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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