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현대자동차-센디, ST1 기반 AI 운송 플랫폼 구축 MOU 체결
현대자동차가 친환경 물류 시장 확대를 위해 국내 화물운송 플랫폼 기업 센디와 협력에 나선다.
현대차는 24일 강남대로 사옥에서 현대차 국내SV사업실 오기용 상무, 센디 염상준 대표이사, 김혜진 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ST1 기반 AI 운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현대차의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인 'ST1'과 센디의 'AI 기반 운송 최적화 프로그램'을 결합해 화물 차주의 매출 안정성과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이를 통해 지속가능한 친환경 물류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공통된 목표 아래 이뤄졌다.
이번 협약으로 현대차는 ST1에 센디가 개발한 AI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탑재하고, 실시간 연동과 효율적 운영에 필요한 차량 데이터 및 기술적 지원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현대차의 ST1은 1회 충전으로 최대 317km 주행이 가능하며, 낮은 스텝고, 높은 적재함 실내고, 큰 적재 용량을 갖추고 있어 도심 내 화물 운송에 특화되어 있는 차량이다.
현대차 ST1에 탑재되는 센디의 드라이버 프로그램은 AI 기술을 활용해 공차율(빈 차로 주행하는 비율)을 최소화하고, 최적의 운송 경로를 제공함으로써 화물 차주의 업무 편의성과 수익성을 함께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앱)이다.
양사는 우선 2분기부터 수도권 내 해당 ST1 활용을 희망하는 화물 차주들을 모집해 서비스를 전개하고, 향후 전국 주요 도시로 지역을 확대해 연내 총 100대의 차량을 운영해 나간다는 목표다.
현대차 관계자는 "ST1을 활용한 운송 사업이 단순한 배송 사업이 아닌 지능화된 AI를 통한 새로운 차원의 사업으로 발전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력을 통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운송 사업 지원을 적극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타이어, 2025년 첫 네이버 '브랜드데이'·'쇼핑라이브' 진행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는 25일 하루 동안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에서 브랜드데이 프로모션 및 쇼핑라이브 방송을 진행, 특가 할인을 포함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기간 동안 플래그십 타이어 브랜드 '벤투스(Ventus)', 세계 최초 풀 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SUV 전용 타이어 브랜드 '다이나프로(Dynapro)',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Kinergy)' 등 '한국(Hankook)' 브랜드 주요 제품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첫 브랜드데이 행사인 만큼 더욱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 네이버페이 이용 시 결제 금액의 3% 포인트 적립과 함께 일부 카드사 고객에게는 8%의 추가 할인 혜택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행사 제품 4개 일괄 구매 시 최대 8만 원 상당의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며,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2천 원을 지급한다.
고객 만족을 위한 차별화된 보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일부 행사 제품의 경우, 구매 후 1년 또는 주행거리 1만6천km 내 타이어 파손 시 동일 제품으로 교환해 주는 '안심서비스'와 구매 후 30일 동안 불만족 시 100% 환불 보장하는 '30일 해피보증'도 누릴 수 있다.
또한 브랜드데이 프로모션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한국타이어와 모터 컬처 브랜드 '슈퍼패스트'가 협업한 의류를 슈퍼패스트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같은 날 저녁 7시부터 1시간 동안 '다이나프로' 브랜드 신제품 출시 기념 네이버 쇼핑라이브도 진행한다. 쇼핑라이브를 통해 '다이나프로 HP3(Dynapro HP3)' 및 '다이나프로 HPX(Dynapro HPX)' 제품 구매 시 최대 42%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특히, 라이브 방송 중 행사 제품 4개 일괄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30명을 추첨해 20만 원 상당의 'BMW 드라이빙센터 스타터팩'을 증정하고,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댓글로 정답을 맞힌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타이어 브랜드스토어'는 2022년 10월에 오픈한 온라인 공식 판매 채널이다. 고객들은 승용차, SUV, 전기차 등 다양한 차량에 적합한 브랜드와 제품 성능을 한눈에 파악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채널 내 쇼핑라이브 등을 통해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현대차, 통합단말기 장착한 '2025 쏘나타 택시' 출시
현대자동차는 25일 대표 중형 택시 모델 '2025 쏘나타 택시'를 출시,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2025 쏘나타 택시는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택시 통합 단말기'를 탑재하고, 차량 관리 및 정비 편의성을 한층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2025 쏘나타 택시에 기존 별도 기기들로 운영됐던 ▲카카오 T 택시 기사용 앱 ▲티맵(TMAP) 내비게이션 ▲어플리케이션식 택시 미터 ▲운행기록계 등을 차량 내 12.3인치 디스플레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택시 통합 단말기'를 제공한다.
특히 차량의 스티어링 휠 버튼과 '카카오 T 택시 기사용 앱'의 배차 서비스를 연동해 콜카드를 수락하면 자동으로 '카카오내비'로 길 안내를 제공하는 등 사용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차량 기본 내비게이션으로는 택시 고객의 선호도가 높은 '티맵 내비게이션'을 적용했다.
아울러 어플리케이션식 택시 미터에는 GPS 및 바퀴 회전수를 활용한 정밀한 요금 산정 기능과 할증·시외요금 등 탄력 요금제 자동 설정 기능을 탑재했다.
또한 현대차 최초로 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TV인 '현대 TV 플러스(Hyundai TV+)'를 쏘나타 택시에 선보인다. 현대 TV 플러스는 실시간 뉴스 채널 및 여러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어 택시 운행자가 휴게시간에 다양한 미디어를 시청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현대차는 2025 쏘나타 택시에 ▲방오·방수에 탁월한 프로텍션 카매트 및 카페트 ▲엔진오일·필터 교체용 정비 홀 ▲하이브리드 타입 와이퍼 등을 적용해 차량 유지 및 정비 부담을 줄였다.
특히 PVC 재질의 신규 카페트는 기존 부직포 소재의 카페트 대비 방오 효과가 우수해 우천 등으로 실내가 오염된 상황에서 손쉬운 차량 관리를 지원한다.
엔진오일 교체용 정비 홀은 언더커버 전체를 탈거할 필요 없이 커버 홀만 제거하면 간편하게 엔진오일 및 필터를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부분 교체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타입 와이퍼와 함께 정비 편의성을 높이고 유지비 부담을 줄이는 데 기여한다.
2025 쏘나타 택시의 판매 가격은 2,595만 원부터 시작하며, 플랫폼 운송 사업자 및 영업용 택시 사업자에 한해 판매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2025 쏘나타 택시는 신규 탑재된 택시 통합 단말기로 택시 고객들의 운행 환경을 한층 개선했다"며 "앞으로도 택시 고객의 관점에서 상품성을 강화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성자동차, '드림그림' 장학생 대상 아티스트 멘토링 교육 실시
메르세데스-벤츠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는 지난 22일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진행한 미술 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 장학생 대상 '아티스트 멘토링 교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한성자동차의 사회공헌활동인 '드림그림'은 지난 2012년부터 13년간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운영하고 있는 미술 영재 장학사업이다. 예술적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이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장학제도와 함께 다양한 창작 경험과 전시 참여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 드림그림의 슬로건은 'Drawing Heritage, Growing as Artists(전통 미술과 함께 예술가로 성장)'으로, 한국 전통 미술의 독창성을 탐구하고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에 진행된 아티스트 멘토링 교육은 올해 드림그림의 첫 번째 프로그램으로 민화 작가 '루씨손(손빛나)'이 멘토로 참여해 장학생들에게 전통 민화 기법과 현대적 감각을 결합한 창작 과정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드림그림 장학생들은 '루씨손' 작가의 예술적 철학을 바탕으로 민화 기법을 활용해 자신만의 창작물을 제작하면서, 전통 민화가 지닌 해학성과 상징성을 현대적 미술 구도로 창작하는 과정을 경험했다.
한성자동차는 올 한 해 동안 드림그림 장학생들에게 총 5회의 아티스트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각 회차별 디지털 한국화, 단청 디자인, 수묵화, 건축 유적 펜 드로잉 등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다양한 주제로 창작의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장학생들이 직접 창작한 작품으로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등 대외 전시 참여를 통해 예비 아티스트의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성자동차 김마르코 대표는 "드림그림은 단순한 미술 교육을 넘어, 장학생들이 프로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경험을 제공하는 한성자동차의 대표 사회공헌프로그램"이라며 "올해도 드림그림 장학생들에게 창의적인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면서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