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Auto]KG모빌리티 'KGM FORWARD' 통해 중장기 로드맵 발표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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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Auto]KG모빌리티 'KGM FORWARD' 통해 중장기 로드맵 발표 外
  • 김창원 기자
  • 승인 2025.06.17 1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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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스나인] ♢KG모빌리티 'KGM FORWARD' 통해 중장기 로드맵 발표

KG모빌리티가 미래 모빌리티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중장기 로드맵을 발표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실행 전략을 공개했다.

KGM은 17일 본사(경기 평택 소재)에서 곽재선 회장, 황기영 대표이사, 노동조합 노철 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과 기자, 애널리스트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KGM FORWARD’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KGM이 지난해 8월 신규 슬로건 ‘Enjoy with Confidence’와 브랜드 전략 ‘실용적 창의성(Practical Creativity)’을 공개한 데 이어, 중장기 성장 전략과 미래 비전을 구체화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은 ▲곽재선 회장의 인사말 ▲황기영 대표이사의 경영 현황 ▲곽정현 사업전략부문장의 상품 전략 ▲권용일 기술연구소장의 KGM 테크 포럼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의 세일즈&마케팅 포럼 등 KGM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급변하는 미래 준비를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곽재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KGM이 새롭게 출발한 이후 변화와 흐름 속에서도 브랜드 정체성과 신뢰를 지켜나가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준비해 왔다”며 “오늘 이 자리가 KGM의 새로운 가능성과 변화를 함께 그려나가는 출발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황기영 대표이사는 국내외 시장 경영 전략을 발표하며 “국내에서는 오프라인 공간 확대 및 온라인 전용 에디션 출시로 판매 채널을 다각화할 것”이며 “수출 부문에서는 친환경차 판매 비중 증대, 중동 시장 진출, 글로벌 판매 네트워크 강화, 신시장 개척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KGM은 70년 전통의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전세계 어디서나 선호하는 실용적이고 친환경적인 모델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핵심 전략으로는 ▲SUV 중심의 실용적 라인업 확대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력 강화를 내세웠다.

우선, KGM은 브랜드 전략인 ‘실용적 창의성(Practical Creativity)’을 바탕으로 한 디자인과 친환경 파워트레인을 접목한 신차를 개발해 코란도와 무쏘 등 KGM의 헤리지티를 계승하는 SUV 개발에 주력할 방침이다.

또한, 무쏘 브랜드를 중심으로 파워트레인 별 풀 라인업을 완성하여 픽업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함과 동시에 다목적 차량(MPV) 등 신규 세그먼트에 진입함으로써 시장 니즈에 적극 대응한다.

KGM은 중·대형 SUV ‘SE10’을 시작으로 ‘KR10’을 비롯한 신차 7종을 오는 2030년까지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시장 트렌드와 고객 기대에 부합하는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미래 모빌리티 기술력 제고를 위해 글로벌 파트너사와의 협업에도 속도를 낸다. 

KGM은 지난해 체리자동차(이하 체리사)와 전략적 파트너십 및 플랫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중·대형 SUV 개발과 첨단 기술 협력을 본격화한 바 있다.

체리사와의 첫 공동 프로젝트인 ‘SE10’은 2023년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F100’에 ‘T2X 플랫폼’을 적용해 내년 개발 완료를 목표로 진행 중이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신차 개발을 넘어 SDV(Software-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 자율주행, E/E 아키텍처 등 미래 모빌리티 핵심 기술 전반에 걸친 포괄적 기술 제휴로 적용될 예정이다.

곽정현 사업전략부문장은 “시장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신속하고 유연한 개발 체계를 갖추는 것이 핵심 경쟁력”이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수준의 사양을 갖춘 차량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KGM은 이어진 테크 포럼 세션을 통해 KGM 하이브리드의 방향성과 핵심 기술에 대해 발표했다.

KGM은 충전의 번거로움 없이도 전기차 수준의 성능과 효율을 구현한 ‘충전하지 않는 전기차’를 콘셉트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KGM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국내 최초 P1-P3 구조의 듀얼모터 변속기(e-DHT) ▲1.83kWh급 대용량 배터리 ▲15가지 최신 연비 기술이 적용된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으로 구성되어 도심에 최적화된 고효율 주행 성능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e-DHT(efficiency-Dual motor Hybrid Transmission)는 EV, 직/병렬 HEV, 엔진 구동 모드 등 9가지의 운전 모드를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는 고효율 구동 시스템으로, 정숙하고 부드러운 도심 주행 및 즉각적인 토크 반응, 우수한 연비 실현이 가능하다.

배터리 시스템은 국내 하이브리드 차량 중 최대 용량인 1.83kWh 배터리를 탑재해 주행 성능과 연비 효율을 한층 강화했으며, 반영구적 수명을 지닌 12V LFP 배터리를 적용해 저온 시동성과 충·방전 성능을 향상시켰다.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은 유럽 전문 엔진 개발사와 공동 개발해 최대 열효율 43%, Euro 7 및 LEV4 배출 규제 충족, 고효율 연료분사 및 저공해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친환경성과 성능을 동시에 확보했다.

KGM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시작으로 향후 EREV(Extended Range Electric Vehicle, 주행거리 연장형 전기차) 기술까지 확대 개발해 실용성과 기술력을 겸비한 전동화 모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후 진행된 세일즈&마케팅 세션에서는 ▲KGM 익스피리언스센터 확장 ▲구독 서비스 론칭 등 고객의 브랜드 경험 확대를 핵심으로 한 마케팅 전략을 발표했다.

우선, KGM은 오프라인 체험 공간인 ‘KGM 익스피리언스 센터’를 마케팅·세일즈 허브로 삼고, 경험 중심의 가치를 제공해 브랜드 몰입도를 높인다고 밝혔다.

현재 강남과 일산에서 운영 중인 익스피리언스 센터는 ▲부산 ▲대구 ▲광주를 비롯해 오는 2027년까지 전국 10곳 이상으로 확대되며, O2O(Online to Offline) 기반의 고객 접점 공간으로 활용된다.

KGM은 이를 통해 브랜드 철학과 제품 가치를 적극적으로 전달하여 브랜드 이해도와 공감대를 높이는 한편, 구매 전환율 향상 등 측면에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실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올해 3분기에는 KGM의 첫 번째 구독 서비스 'KGM MOBILING'을 선보인다. ‘KGM MOBILING’은 초기 구입 비용이나 보험·세금·정비에 대한 부담 없이 다양한 차량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신개념 모빌리티 구독 서비스이다. 

하이브리드 등 친환경 차량을 중심으로 자유로운 사용 기간과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하고, 향후 픽업트럭 및 아웃도어 패키지 구독 등 KGM만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구독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박경준 국내사업본부장은 “단순한 차량 렌탈을 넘어 이동과 경험, 삶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경험을 만들겠다”라며 “전통적인 소유 중심의 시장을 뛰어넘어 고객의 생활 방식에 맞춰 함께 변화하고 발전하는 역동적인 모빌리티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GM은 이날 세련된 디자인과 주행 효율성을 겸비한 ‘The Gentle Machine, 액티언 하이브리드’의 출시를 예고하고 사양을 일부 공개했다.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동급 최고 수준인 15.8km/ℓ의 도심 연비(20인치 미쉐린타이어 기준)와 향상된 승차감을 갖추고, 단일 트림 3,700만 원대(개별소비세 3.5%, 세제혜택 적용 후 실 구매가 기준)의 동급 최대 상품 경쟁력을 갖춰 선보일 예정이다.

KGM은 액티언 하이브리드 출시에 앞서 차량 관리 서비스와 금융 혜택이 포함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을 위한 사전 계약 고객 이벤트를 시행할 계획이다. 

'KGM FORWARD'에서 곽재선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KG모빌리티
'KGM FORWARD'에서 곽재선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KG모빌리티

 

♢현대자동차, '뉘르부르크링 24시' 10년 연속 출전

현대자동차는 고성능 브랜드 '현대 N'이 오는 19~22일(현지시각) 독일 라인란트팔츠주 뉘르부르크 지역에서 열리는 '2025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ADAC TotalEnergies 24h Nürburgring, 이하 뉘르부르크링 24시)'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뉘르부르크링 24시는 ‘녹색지옥(The Green Hell)’이라고 불리며 세계에서 가장 혹독한 레이스 트랙으로 꼽히는 뉘르부르크링 서킷을 24시간 동안 주행하며 총 누적거리를 측정해 순위를 정하는 자동차 경주대회다. 양산차를 기반으로 개발된 경주차량만이 출전할 수 있는 유일한 24시간 내구레이스이기도 하다.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25km가 넘는 길이, 최대 300m의 높낮이 차, 170개에 달하는 코너 등 가혹한 코스로, 뉘르부르크링 24시의 평균 완주율은 60~70% 정도에 불과하다.

현대차는 가혹하고 험난한 코스를 활용해 양산차를 검증하는 테스트 무대이자, ‘현대 N’이 발원한 대표적 장소인 뉘르부르크링 서킷에서 올해 10년 연속 뉘르부르크링 24시 완주라는 대기록 달성에 도전한다.

현대차는 2016년 첫 출전 이래 2024년까지 9년 간 뉘르부르크링 24시 완주에 성공한 바 있다. 특히 ‘엘란트라 N TCR(국내명 아반떼 N TCR)’이 참가한 TCR 클래스에서 4년 연속(2021~2024년) 우승을 거머쥐었다.

현대차는 올해 뉘르부르크링 24시에서 2개 클래스에 참가해 현대 N의 우수한 내구성과 주행성능을 다시 한번 증명할 계획이다. 배기량 2,000cc 미만 전륜 투어링 경주차가 경쟁하는 ‘TCR 클래스’에 엘란트라 N TCR이 출전한다. 배기량 2,000cc 미만 양산차를 기반으로 튜닝을 최소화한 차량들이 경주하는 ‘SP3T 클래스’에는 ‘엘란트라 N1 컵 카(Cup Car, 경주 차량)’가 참가한다. 엘란트라 N1 컵 카의 뉘르부르크링 24시 첫 출전이다.

TCR 클래스에는 마뉴엘 라우크(Manuel Lauck)와 마크 베셍(Marc Basseng), 크리스터 조엔스(Christer Joens) 등으로 구성된 ‘유럽팀(Team Europe)’과 마이클 루이스(Michael Lewis), 메이슨 필리피(Mason Filippi), 브라이슨 모리스(Bryson Morris), 로버트 위킨스(Robert Wickens)가 드라이버로 참가하는 ‘아메리카팀(Team Americas)’이 현대차의 5년 연속 뉘르부르크링 24시 TCR 클래스 우승을 노린다.

특히 아메리카팀 소속으로 대회에 참가하는 로버트 위킨스는 장애인 드라이버로서 뉘르부르크링 24시 완주에 도전한다. 로버트 위킨스는 2018년 큰 사고를 겪으며 하반신 마비 판정을 받은 장애인 드라이버로, 2022년 핸드 컨트롤 시스템을 이용해 레이싱 현장에 복귀했다.

엘란트라 N1 컵 카가 서킷을 달리는 SP3T 클래스에는 한·중·미 3개국의 드라이버 4명으로 이뤄진 ‘현대 N 컵팀(Team Hyundai N Cup)’이 출전한다. 이들은 엘란트라 N1 컵 카가 경주차량으로 활용되는 한·중·미 각 지역 대회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드라이버들이다.

한국 드라이버로는 현대 N 페스티벌 N1 클래스에서 2년 연속(2023, 2024년) 우승한 김규민 선수와 지난해 ‘현대 주니어 드라이버’로 최종 선발돼 올해 뉘르부르크링 24시 참가 자격을 얻은 김영찬 선수가 출전한다. 중국 선수로는 지난해 TCR 아시아 챔피언이자 중국 현대 N 컵 앰버서더인 장 젠 동(Zhang Zhen Dong)이, 미국 선수로는 2024년 TC 아메리카 시즌 챔피언인 제프 리카(Jeff Ricca)가 참가한다.

박준우 현대차 N매니지먼트실장(상무)은 “뉘르부르크링 서킷은 ‘Born in Namyang, Honed in Nürburgring’(남양에서 태어나 뉘르부르크링에서 담금질했다)이라는 현대 N의 의미가 담긴 요람이자 고성능 N의 기술적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무대”라며 “엘란트라 N TCR 경주차뿐만 아니라, 엘란트라 N 양산차를 기반으로 한 N1 컵 카의 뉘르부르크링 24시 데뷔를 통해 과거부터 누적해온 현대 N 모델의 우수한 내구성을 전세계 N 팬들에게 알릴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라고 말했다.

‘2025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TCR 클래스에 출전 예정인 현대자동차 경주차량과 선수들의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2025 뉘르부르크링 24시 내구레이스’ TCR 클래스에 출전 예정인 현대자동차 경주차량과 선수들의 모습.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차그룹 정몽구 명예회장 기부로 설립된 고려대 '정몽구 미래의학관' 개관

고려대학교 메디사이언스파크 『정몽구 미래의학관』 준공식이 지난 16일 서울시 성북구 고려대학교 의료원 메디사이언스파크에서 개최됐다.

『정몽구 미래의학관』은 인류의 건강과 행복을 증진하는 미래 의학을 연구할 목적으로 고려대학교 의료원이 설립한 의학 연구센터로, 백신혁신센터를 중심으로 유관 연구시설과 첨단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국내 첫 민간 주도 전 주기 백신 개발 플랫폼을 마련하고 국내 백신 주권 확립에 중추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몽구 명예회장은 지난 2021년 국산 백신 개발과 연구 인프라 확충을 위해 고려대 의료원에 사재 100억원을 기부했으며, 고려대 의료원은 정 명예회장의 깊은 뜻을 되새기기 위해 연구센터를 『정몽구 미래의학관』으로 명명했다.

정몽구 명예회장은 코로나 19 팬데믹이던 당시 “현대차그룹을 성원해주신 국민들께 도움이 되기 위해 기부하게 됐다. 감염병을 극복하여 건강과 행복을 되찾는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사재를 희사했다.

이날 『정몽구 미래의학관』 준공식에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등 정몽구 명예회장 가족들과 김재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김동원 고려대 총장을 비롯 고려대 의과대학 및 교우회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정의선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몽구 명예회장은 기업이 존재하는 가장 본질적인 가치가 국민의 행복이라고 믿었고, 의료인재 양성과 소외계층 진료 등 우리 모두가 건강한 삶을 영위하는데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며 “명예회장의 소중한 뜻이 『정몽구 미래의학관』이라는 이름으로 실현되는 이 자리에 있다는 사실이 감격스럽다”고 밝혔다.

또한 정의선 회장은 “『정몽구 미래의학관』이 대한민국의 백신 주권을 확보하고 세계 보건 위기에 주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핵심 거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하고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력에 힘입어 『정몽구 미래의학관』이 인류 모두에게 ‘희망’을 안겨드릴 수 있게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김재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정몽구 미래의학관』은 백신 연구에 최적화된 공간”이라며, “정몽구 명예회장께서 팬데믹 극복과 국민 건강 회복에 기여해 달라는 뜻으로 큰 애정과 지원을 보여주셨기에 가능했다”고 말했다.

김재호 이사장은 “기부자의 숭고한 마음을 이어받아 정몽구 미래의학관이 대한민국의 의학발전에 기여하고 글로벌 백신 연구를 선도하는 무대가 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준공식 테이프커팅과 헌정명판 제막식도 열렸다. 『정몽구 미래의학관』 1층에 설치된 헌정명판에는 “질병을 극복하여 모두가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데 이곳 미래의학관이 기여하기를 희망합니다”라는 정몽구 명예회장의 메시지와 사진이 새겨져 있다.

참석자들은 『정몽구 미래의학관』의 주요 연구시설을 둘러보는 시간도 가졌다.

『정몽구 미래의학관』은 총 12,213㎡ 규모로 지하 1층, 지상 6층 건물에 백신혁신연구센터, 생물안전센터 및 실험연구실, 유전자세포 치료 연구개발 및 디지털헬스 기반 정밀의학센터, 첨단치료기술 연구개발센터 등이 갖춰져 있다. 

이와 함께 위험한 신종 병원체를 다루며 백신을 연구하는 대규모 생물안전 3등급 시설, 연구자들이 다양한 유형의 신종병원체를 종합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거대한 규모의 중앙 실험실을 비롯해 IVIS 광학영상시스템, 이미징 기반 초고속 세포 분석 장비, G3 로봇 워크스테이션 등 고가의 첨단 장비에 과감한 투자가 이뤄졌다.

『정몽구 미래의학관』은 감염병 연구에 필수적인 후보물질 유효성 평가 시스템과 전 임상 연구 플랫폼 등을 완비해 신약 개발 등 다각도의 연구 거점으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인류를 위협할 미래 감염병에 대비한다.

정몽구 미래의학관 준공식에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김재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등 참석자들이 개관을 축하하며 케이크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윤을식 의무부총장, 김동원 총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김재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승명호 교우회장, 편성범 의과대학장. 사진/현대자동차그룹
정몽구 미래의학관 준공식에서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김재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등 참석자들이 개관을 축하하며 케이크커팅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윤을식 의무부총장, 김동원 총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김재호 고려중앙학원 이사장, 승명호 교우회장, 편성범 의과대학장. 사진/현대자동차그룹

 

♢한성자동차, 창립 40주년 맞아 고객 가치 중심 경영 강화

한성자동차(대표 김마르코)는 창립 40주년을 기념해 고객 접점 강화와 브랜드 경험 확대를 위한 다양한 고객 중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성자동차는 1985년 국내 최초의 수입차 법인 창립을 시작으로, 1987년 강남 신사동에 전시장과 사무실을 개설하며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네트워크를 전국 단위로 확장해 왔다. 현재는 전국 19개 전시장, 19개 서비스센터, 7개 인증 중고차 전시장을 운영하며 국내 메르세데스-벤츠 최대 규모의 딜러사로 자리하고 있다.

전국 네트워크 확대와 함께 KS 인증 획득과 서비스 혁신 대통령상 수상 등 고객 만족을 위한 전방위적 노력을 이어왔다. 또한, 13년간 미술영재 장학사업 ‘드림그림’을 운영하며 고객이 공감할 수 있는 사회적 책임도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한성자동차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창립 40주년을 맞아 고객과의 관계를 한층 더 확장하기 위한 다양한 고객 경험 및 브랜드 소통 전략을 준비하고 있다.

오는 7월 초, 전국 전시장에서 고객 초청 프로그램 ‘한성자동차 컬처 보야지(Culture Voyage) x 앰배서더’를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 문화, 예술, 스포츠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앰배서더가 전국 전시장을 방문하며 고객과 직접 소통하고, 새로운 일상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고객과 한성자동차가 함께한 지난 시간을 되짚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SNS 사진 공모전, 브랜드 철학을 담은 인터뷰 시리즈, 창립 40주년 기념 한정판 모델 관련 디지털 콘텐츠 등 고객 참여형 커뮤니케이션 활동도 전개된다.

하반기에는 수입차 딜러사 최초로 통합 멤버십 로열티 프로그램도 공식 론칭할 예정이다. 차량 운행·관리 혜택을 넘어 호텔, 골프장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을 아우르는 프리미엄 혜택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가치를 더할 예정이다.

김마르코 한성자동차 대표는 “지난 40년은 고객과의 신뢰로 성장해 온 시간이었다면, 앞으로의 40년은 고객과 함께 가치를 만들어가는 여정이 될 것”이라며 “보다 정교한 고객 중심 프로그램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통해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한성자동차
사진/한성자동차

 

♢GS글로벌, 제주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와 친환경차 보급 MOU 체결

GS글로벌은 제주특별자치도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와 친환경 상용차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제주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는 도내 213개 회원사와 1,730대의 화물차를 운영하는 제주지역 대형 운송 협회로 제주 지역 물류 산업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GS글로벌의 BYD 1톤 전기트럭 T4K가 제주 지역의 친환경 물류 전환에 한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제주특별자치도가 지난 11일 발표한 ‘제5차 전기자동차 중장기 종합계획’과 맞물려 있다. 제주도는 2035년까지 전체 운행차량의 40%를 전기차로 전환한다는 목표를 세웠으며, 이를 위한 친환경 상용차 전환 역시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GS글로벌과 제주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전기트럭 보급을 확대하고, 회원사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제주 지역의 친환경 운송 인프라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다.

협약 체결에 앞서 GS글로벌은 16일, 제주도 내 화물공제조합 및 협회 소속 46개 업체를 초청해 BYD 1톤 전기트럭 ‘T4K 냉동탑차’를 소개하고 시승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T4K 냉동탑차의 주행 성능과 충전 편의성, 차량과 냉동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 올인원 컨트롤러, 상온 기준 최대 205km 주행거리 등 제주 물류 환경에 적합한 다양한 특장점을 직접 체험했다.

특히, T4K 냉동탑차는 전기차 보조금과 GS글로벌의 프로모션을 적용할 경우 약 2,80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어, 실용성과 경제성을 모두 갖춘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GS글로벌 관계자는 “T4K 전기트럭은 실질적인 운영 효율성과 친환경 가치를 모두 갖춘 차량으로, 제주 지역 운송 현장에 실질적인 대안”이라며, “앞으로도 제주를 포함한 전국 각지에서 친환경 상용차의 보급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제주도 친환경 T4K 냉동탑차 솔루션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한 GS글로벌 전기트럭팀 천권윤 팀장(왼쪽)과 제주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부인석 협회장. 사진/GS글로벌
제주도 친환경 T4K 냉동탑차 솔루션 확대 업무협약을 체결한 GS글로벌 전기트럭팀 천권윤 팀장(왼쪽)과 제주화물자동차운송사업협회 부인석 협회장. 사진/GS글로벌

 

♢푸조, 퍼포먼스 전기 핫해치 'e-208 GTi' 글로벌 공개

푸조가 글로벌 베스트셀링 소형 해치백인 208의 전동화 모델에 40년 해리티지를 자랑하는 GTi 라인업을 추가, 전기 핫해치 시장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푸조는 지난 13일(현지 시각) 프랑스 르망 24시(24h of Le Mans) 서킷에서 B 세그먼트 전기차 내 최강의 퍼포먼스를 구현한 푸조 e-208 GTi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해당 차량은 푸조 GTi 역사상 최초의 첫 순수 전기 GTi 모델로, 상징적인 디자인과 함께 브랜드의 기술력을 집약한 차세대 전기 해치백이다. 

푸조 GTi 라인업은 1984년 출시된 205 GTi를 시작으로, 306, 206, 207, 208 등 다양한 모델을 통해 퍼포먼스 헤리티지를 계승해왔다. 그중에서도 205 GTi는 랠리 등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수많은 우승을 거두는 등 강력한 성능과 운전의 즐거움, 절제된 디자인, 실용성까지 갖춘 소형 해치백의 새로운 기준으로 평가받았으며, 이후 GTi는 푸조 브랜드의 기술력과 정체성을 상징하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새롭게 공개된 e-208 GTi는 이러한 GTi의 유산을 계승해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차세대 해치백으로 그 상징성을 이어간다.

40년 헤리티지를 이어온 GTi 이름에 걸맞게 e-208 GTi는 최고출력 280마력의 M4+ 전기 모터와 345Nm의 최대 토크를 기반으로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7초, 최고 속도 180km/h 등 동급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한다.

강력한 출력과 함께 코너링 성능도 대폭 향상됐다. 감속기 내장형 리미티드 슬립 디퍼렌셜(LSD)을 탑재해 급격한 코너에서도 탁월한 민첩성, 효율성, 안정감을 제공한다. 총용량 54kWh의 CATL 배터리를 탑재했으며 전용 냉각 시스템과 최적화된 에너지 관리 기술을 통해 고출력 주행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성능을 유지한다.

외관은 푸조 GTi의 시작점이자 전설로 남은 205 GTi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오마주했다. 차체는 기존 e-208 대비 30mm 낮아지고 트랙은 전·후륜 모두 확대되어 한층 강인하고 안정감 있는 스탠스를 구현했다. 여기에 205 GTi를 연상시키는 레드 바디 컬러, ‘GTi’ 로고가 새겨진 18인치 펀칭 휠과 레드 라인으로 강조된 휠 아치 등을 통해 스포티한 정체성을 강조했다.

실내에는 레드 색상의 카펫과 안전벨트, 레드 스트립이 적용된 GTi 전용 스포츠 시트에 더해 펀칭 레드 가죽과 알칸타라(Alcantara) 소재로 마감된 GTi 전용 콤팩트 스티어링 휠이 적용돼 GTi 고유의 감성과 몰입감을 완성했다.

푸조 CEO 알랭 파베이는 “푸조 e-208 GTi는 상징적인 GTi 역사에 새로운 장을 열 획기적인 모델”이라며, “푸조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최우선으로 두고, 푸조의 풍부한 유산과 최첨단 기술이 융합된 e-208 GTi를 통해 탁월한 성능과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하며 핫해치 시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진/푸조
사진/푸조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대표이사 안종선, 이상훈) 대전공장 이준길 공장장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6월 9일 대전근현대사전시관(옛 충남도청)에서 열린 제 51회 대전광역시 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2025년 대한민국 품질경영 우수자’로 선정되어 산업통상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준길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무재해 사업장 추진을 비롯해 제조품질 경쟁력 확보, 생산성 극대화, 수익성 확보 등 품질경영 활동을 통하여 국가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준길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은 “품질경영을 향한 회사의 지속적인 노력들이 인정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참가 등 임직원들의 품질경영 개선 활동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 대전공장장 이준길 상무(오른쪽)와 대전광역시 권경민 경제과학국장. 사진/한국타이어

 

♢볼보 'XC40 블랙 에디션' 온라인 판매 15분만에 100대 완판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는 XC40 블랙 에디션(Black Edition)을 온라인 판매 시작 15분만에 완판했다고 밝혔다.

XC40은 앞서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3분) ▲XC40 다크 에디션(4분) ▲XC40 블랙 에디션(7분) 등 세 번의 에디션 출시에서 모두 완판됐는데, 이번에 다시 선보인 XC40 블랙 에디션 역시 100대가 15분만에 전량 판매되면서 XC40의 높은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특히 XC40은 글로벌 시장에서 베스트셀링 모델일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뛰어난 상품성을 인정받아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1,105대가 판매되며 전체 수입 컴팩트 SUV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완판된 XC40 블랙 에디션은 최상위 울트라(Ultra) 트림을 바탕으로 블랙 에디션만의 강렬한 디테일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오닉스 블랙(Onyx Black) 단일 컬러로 전면부 아이언 마크 로고, 후면부 레터링에 크롬 대신 블랙 장식을 적용했으며, 20인치 5-스포크 블랙 하이그로시 휠을 적용해 특유의 시크한 매력을 자랑한다.

인테리어는 드리프트 우드(Drift Wood) 소재 대신 커팅 엣지(Cutting Edge) 알루미늄 데코를, 오레포스(Orrefors) 크리스탈 기어노브 대신 가죽 소재의 블랙 기어노브를, 블론드 시트 대신 차콜 컬러의 시트를 적용했다. 여기에 ‘통합형 티맵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탑재해 ‘타면 탈수록 새로운 차’의 경험을 선사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또는 10만km 일반 부품 보증 및 소모품 교환 서비스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 ▲5년 무상 5G 디지털 패키지 등도 기본으로 제공해 스웨디시 프리미엄을 오래 부담 없이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스웨디시 프리미엄의 색다른 경험을 선사하는 XC40 블랙 에디션에 다시 한번 뜨거운 관심을 주신 것에 대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다양한 한정판 모델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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