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히알루로니다제 신규 PCT 출원
상태바
알테오젠, 히알루로니다제 신규 PCT 출원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06.2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 포함 영장류·포유류 PH20 권리 확장…후발 경쟁업체 진입 차단

[프레스나인] 알테오젠은 ‘재조합 PH20’에 대한 PCT 출원을 했다고 22일 밝혔다. PH20은 히알루로니다제의 한 종류로 피하 조직의 중성 pH에서도 활성화해 SC 제형 변환 플랫폼에 사용하고 있다.

이번 PCT 출원의 주요 의미는 인간 및 영장류, 포유류의 PH20 물질구조를 이해하고 발현율을 높였다는 점에 있다. 이에 대한 물질 및 제법 등이 포함된 이번 특허 출원을 통해 경제적, 산업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PH20 변이체에 대한 권리를 광범위하게 확보하고 타사의 진입을 방지하는 기술장벽을 쌓는 방안의 일환이다.

알테오젠은 지난 5월 일본에서 특허 결정된 ALT-B4와 항체의약품의 혼합제형에 대한 특허 등을 통해 지적재산권 보호와 Hybrozyme™(하이브로자임) 플랫폼 확장을 위해 지속적으로 권리를 확대하고 있다. 

만료가 20년가까이 남은 알테오젠의 ALT-B4 물질특허와 달리 향후 할로자임 사의 물질특허 만료에 대비해 기술장벽을 강화하고 의약품 Lifecycle management 플랫폼으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ALT-B4를 포함하는 PH20 변이체에 대한 광범위한 권리를 미리 확보하고, 이를 통해 해당 분야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는 중요한 특허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플랫폼의 배타적 권리를 강화하여 예비 파트너사들에게 효과적인 Lifecycle management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표했다.

알테오젠 본사 및 연구소 전경. 사진/알테오젠
알테오젠 본사 및 연구소 전경. 사진/알테오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