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움바이오, 185억 자금 확보…안정적 임상개발 지속
상태바
티움바이오, 185억 자금 확보…안정적 임상개발 지속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10.13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우리벤처파트너스, 한국투자증권, DS자산운용 등 기관투자자 투자 참여

[프레스나인] 티움바이오는 주요 파이프라인 임상개발 및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185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 발행을 결정했다고 13일 밝혔다. 

금번 자금조달로 티움바이오의 현금 및 현금성 자산은 약 300억원으로 증대해 안정적 임상개발을 지속할 수 있게 됐다. 바이오 투자에 전문성을 보유한 차병원그룹의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인 우리벤처파트너스를 포함해 한국투자증권, DS자산운용 등 유수의 기관투자자가 회사의 임상 및 기술이전 가능성을 높게 평가하고 투자에 적극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티움바이오는 이번 CB발행을 통해 조달한 자금을 키트루다(Keytruda)와 병용투여 임상을 진행 중인 면역항암제 ‘TU2218’의 미국/한국 임상 2상, 노보노디스크(Novo Nordisk)사의 노보세븐(NovoSeven)을 대체할 것으로 기대 받는 혈우병 치료제 ‘TU7710’의 임상 1상 등 주요 신약 파이프라인의 개발비 등으로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박기수 솔리더스인베스트먼트 상무는 “바이오 관련 시장환경이 전반적으로 좋지 않은 상황이지만, 데이터 등을 검토했을 때 티움바이오 신약 파이프라인의 성공 가능성과 핵심 인력의 신약개발 경험에 대한 믿음을 통해 투자를 결정했다”며, “향후 티움바이오의 안정적 사업 운영과 현재 저평가된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좋은 재무적 파트너가 되겠다”라고 밝혔다.

김훈택 티움바이오 대표이사는 “투자자분들께서 당사의 신약 연구개발 비전을 믿고 투자해주신 만큼 더욱 적극적으로 모멘텀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자궁내막증 치료제, 면역항암제, 혈우병 치료제 등 주요 파이프라인의 개발을 가속화해 결실을 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티움바이오는 면역항암제 TU2218의 임상 1a상 결과를 오는 10월, 11월 개최되는 국제 암학회 ESMO와 SITC에서 발표하며, 자궁내막증 치료제 TU2670의 유럽 임상 2상 Top-line 결과는 내년 상반기에 도출할 예정이다.  

사진/티움바이오
사진/티움바이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