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은행, IFRS 도입 3단계 프로젝트 추진
상태바
기업은행, IFRS 도입 3단계 프로젝트 추진
  • 안호천 기자
  • 승인 2010.09.02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은행이 국제회계기준(IFRS) 도입 3단계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IFRS 결산체제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고 세법과 금감원 감독규정 개정 등 IFRS 도입 관련 제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서이다.

제도변화 대응 부문에는 세무영향분석, 내부회계관리제도 개선, 감독규정 대응, IFRS 제·개정 영향분석 등이 포함된다. IFRS 결산체제 정착은 IFRS 병행결산, 외부감사 대응, 관리회계 지원 등의 업무를 대상으로 한다.

사업자는 IFRS 기준 세법 개정안에 따른 세무 영향을 분석하고 세무조정 프로세스를 수립해야 한다. 또한 IFRS 병행결산과 재무영향 분석, IFRS 회계정책 변경 수정 및 보완, 시스템 최적화, 외부감사 대응, 자회사 IFRS 도입 지원 등도 주요 사업 범위에 포함된다.

자회사 지원 업무는 자회사의 IFRS 도입과 관련해 자문 역할을 하고 IFRS 제·개정 사항에 대한 자회사 영향분석과 대응방안 제시, 신설 자회사에 대한 IFRS 도입 추진방안 협의와 요청사항에 대한 자문·지원 역할을 하게 된다.

기업은행은 이번 달부터 내년 8월까지 약 12개월 일정으로 사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제안서는 이달 9일까지 마감하며 15일에 우선협상대상자가 결정된다. 기업은행은 이에 앞서 지난 5월 2단계 프로젝트를 끝마친 바 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kr

☞RFP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