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사는 사회복지전담 공무원이나 노인복지시설, 정신보건센터, 사회복지관 등 복지 인력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직종이다. 특히 사회복지사 1급은 의료사회복지, 학교 사회복지 등 사회복지 분야가 세분화되면서 주목받고 있는 자격증이다. 자격증 취득 후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 지역복지 사업, 아동복지, 노인복지 등 민간 사회복지 기관, 그리고 전문 사회복지사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사회복지사 1급 시험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소지해야만 응시할 수 있으며, 4년제 대학교 졸업자의 경우 바로 응시가 가능하지만 2년제 대학 졸업자의 경우 1년 이상의 관련 업종 경력이 있어야 한다.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 시 시험 과목으로는 민법, 회계원리, 공동주택시설개론, 주택관리 관계법규, 공동주택관리실무 5과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본 자격증을 취득하면, 공동주택 및 아파트관리소장, 아파트 관리실 행정관리자, 대형건물 관리사무소, 공공건물관리책임자, 공동주택 창업 및 간부 등 다양한 직종으로 활동할 수 있다.
이외에도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 관계자는 “한국고용정보원에 의하면 향후 10년간 9만여 명의 직업상담사가 필요한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 수요가 꾸준히 상승함에 따라 매년 직업 상담 전문가가 5%씩 증가하고 있다”며 “직업상담사 자격 취득 후 시·군·구청 취업지원센터, 대학 취업지원센터, 아웃소싱 업체, 헤드헌팅사, IT인력은행, 여성고용지원센터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주)뉴엠 내일배움자격증센터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발급부터 학습플래너 지원 및 수업 진행의 모든 과정을 지원하고 있다. 4대 보험 중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직장인이라면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재직자(근로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비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내일배움자격증센터의 모든 온라인 교육 과정을 전액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국비교육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내일배움자격증센터’ 홈페이지 문의 또는 전화를 통해 확인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online@press9.kr)
저작권자 © PRESS9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