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무하유, 카피킬러HR
상태바
[새로운SW][신SW상품대상추천작]무하유, 카피킬러HR
  • 박종진 기자
  • 승인 2019.03.20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하유(대표 신동호)는 인공지능(AI) 채용서류 분석 서비스 '카피킬러HR'을 출품했다. 카피킬러HR은 AI 기반 기술로 지원자 자기소개서를 분석한다. 기업이 찾고자 하는 '직무 맞춤 인재'를 추천한다.

무하유 카피킬러HR 실행화면
무하유 카피킬러HR 실행화면
채용 담당자가 자기소개서 한 장을 읽는데 1분이 걸린다고 가정했을 때 10만개 자기소개서를 읽는데 68일이 걸린다. 카피킬러HR은 단 4시간 만에 자기소개서를 상세하게 분석한 결과를 알려준다. 카피킬러HR이 제공하는 표절분석, 직무적합도, AI주목 인재를 평가지표로 활용할 수 있다.

HR 프로세스를 획기적으로 혁신한다. 카피킬러HR을 사용한 기업은 실제 채용한 인재와 AI가 평가한 인재가 88%로 일치해 실효성을 입증했다.

카피킬러HR은 크게 다섯 가지 기능이 있다. 기본결함검사로 서류 기본 결함 부분을 검사한다. 반복단어·반복문항을 검출하며 자기소개서 비속어, 기업명, 맞춤법, 인적사항 등을 한눈에 확인한다. 기업명이 잘못 기재됐거나 어긋나는 내용이 있는지 일일이 읽어볼 필요 없이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표절을 검사한다. 표절검사 서비스 카피킬러가 50억건 이상 자료를 보유했다. 기업이 저장한 이전 채용 자기소개서, 지원자 상호간 표절검사를 지원한다. 직무적합도 기능이 있다. 기업 직무기술서와 지원자의 자기소개서간 직무적합도를 AI기술로 분석하고 적합도 점수를 매긴다. 기업이 자체적으로 작성한 직무기술서가 없다면 국가가 체계화한 국가직무능력표준 직무 기술서를 불러올 수 있다.

신동호 무하유 대표
신동호 무하유 대표
AI 주목도를 평가한다. 이전 채용에서 고득점과 저득점 지원자 자기소개서 특성을 학습한 AI 분석 모델을 사용한다. AI가 주목한 단어를 추출해 이를 바탕으로 AI가 평가한 지원자 점수를 표시한다. 블라인드 체커도 지원한다. 공정한 채용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블라인드 채용을 위한 기능이다. 지원자 학교명, 출생지, 부모 직업 등 인적사항이 포함됐는지 여부를 확인해 하이라이트 또는 마스킹 처리한다.

카피킬러HR가 산출한 점수는 사람의 주관이 개입되지 않은 객관적 지표다. 다양한 기능을 통해 스펙 중심 서류전형 프로세스를 보완한다. 채용시장 트렌드인 직무에 적합한 인재를 찾도록 돕는다. 카피킬러HR을 사용하면 완벽한 인재가 아닌 알맞은 인재를 찾을 수 있다.

무하유는 클라우드 서비스로 제공되는 카피킬러HR의 매출 20억원 달성을 목표한다. 초기 시장 확산을 위해 낮은 가격 정책을 펴고 있다. 가격으로 인한 진입 장벽을 낮춰 모두가 AI 채용을 활용하도록 하고 지속 구독하도록 유인, 매출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기업 인사관리 시스템과 AI 채용이 접목될 수 있게 시스템도 고도화한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