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SW][신SW상품대상 5·6월 수상작]심사평
상태바
[새로운 SW][신SW상품대상 5·6월 수상작]심사평
  • 온라인뉴스팀
  • 승인 2019.06.10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번째 일반 소프트웨어(SW) 부문 수상제품 사이냅소프트 '사이냅 에디터 v2.0'은 HTML5 기반 웹에디터다.

기존 웹 에디터에서는 원본 파일을 웹에디터로 복사와 붙여넣기를 했을 때 표 형태가 깨진다거나 이미지가 누락되는 등 원본과 다른 결과로 표현되는 경우가 많았다. 이 제품은 한글과컴퓨터 한글(HWP), 마이크로소프트(MS) 워드, ODT 문서를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원본과 동일한 형태로 붙여넣기 할 수 있다.

웹브라우저에서 기본 제공하는 편집 방식인 콘텐트에디터블(ContentEditable)에 의존하지 않는다. 자체 개발한 편집 엔진으로 다단계 글머리번호 입력과 커스텀 글머리기호 입력 기능 등 고도화된 편집 기능을 지원한다.

향후 도형 편집이나 동시 편집·메모 삽입 등 협업 기능이 추가되면 웹오피스 수준 솔루션으로 발전이 기대된다.

두 번째 일반 SW 부문 수상제품인 렉스젠 '브이메타-트래픽(VMeta-Traffic) v1.0'은 딥러닝 기반 스마트 교통관제 시스템이다.

교차로 또는 도로 위에 설치된 카메라 한 대로 최대 8차로까지 관제가 가능하다. 카메라에서 수집된 영상에서 검지영역, 차로영역, 보행자영역을 설정해 도로 구조와 객체를 자동으로 검출할 수 있다.

차로·접근로별 교통량과 차종 분류, 유턴·우회 차량 감지, 보행자 검출, 대기열 길이, 가변차로 판단 등 다양한 교통정보를 생성할 수 있다. 생성된 정보를 이용해 실시간 교통 흐름 제어도 가능하다. 최근 정부 주도로 계획되는 스마트시티 구축 사업에도 활용 가능한 제품으로 평가된다.

김정국 심사위원장(한국외대 교수)
김정국 심사위원장(한국외대 교수)
김정국 심사위원장(한국외대 컴퓨터·전자시스템공학부 교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