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센, 경영관리솔루션 1위 기업 마이크로폴리스 흡수·합병
상태바
굿센, 경영관리솔루션 1위 기업 마이크로폴리스 흡수·합병
  • 김지선 기자
  • 승인 2019.09.1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굿센, 경영관리솔루션 1위 기업 마이크로폴리스 흡수·합병
아이티센그룹 건설 전사자원관리(ERP) 전문기업 굿센(대표 박연정)이 경영관리 통합솔루션 1위 기업 마이크로폴리스를 흡수·합병했다.

마이크로폴리스는 2005년 설립된 경영관리통합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국내외 600여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내부회계관리제도 개혁 법안 시행에 따라 도입이 확대되고 있는 내부통제·내부회계관리 솔루션 시장에서 경쟁력을 보유했다. 올해까지 내부회계관리제도와 시스템을 도입해야 하는 자산규모 2조 원 이상 회사를 대상으로 한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한다.

아이티센그룹은 굿센 클라우드 기반 ERP를 포함한 건설 특화 ERP에 마이크로폴리스가 보유한 경영관리통합솔루션(EPM)과 독일 IAS사 ERP를 활용해 클라우드 서비스 사업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중대형건설 ERP시장 및 글로벌 ERP 대체 시장에서도 점유율을 높여갈 계획이다.

아이티센그룹이 한국시장에 독점 공급하는 독일 IAS사 ERP 솔루션은 글로벌 대기업을 중심으로 공급을 확대한다. 최근 국내 대기업 중견·중소 계열사를 위한 표준 ERP로 선정돼 향후 글로벌 ERP 대체 시장에 빠르게 진입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진모 아이티센그룹 회장은 “정부 회계 투명성 강화 방침 등에 따라 시장이 확대되는 내부회계관리와 연결결산 시장을 선점하는 동시에 클라우드 기반 ERP 사업을 확장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장기적으로 수익률이 높은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사업을 발굴, 육성하기 위해 그룹 내부 역량 개발은 물론 성장 가능성이 높은 강소 기술기업에 대한 M&A를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박연정 굿센 대표는 “마이크로폴리스 Micro ICM 등 경영관리 솔루션을 포함한 기업 내부통제 시스템 관련 패키지 소프트웨어는 회계 컴플라이언스에 대응하고, 개정 외부감사법에 따른 시장요구에 100% 부합하는 검증된 솔루션”이라면서 “최근 국내 글로벌 기업에서 ERP를 도입하는 등 시장 전망이 밝아 굿센이 글로벌 매니지먼트 솔루션 서비스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기자 river@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