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틸렉스 앱비앤티셀, NK/T세포림프종 中 Pre-IND 신청
상태바
유틸렉스 앱비앤티셀, NK/T세포림프종 中 Pre-IND 신청
  • 남두현 기자
  • 승인 2020.08.26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발병률 가장 높아…오는 2021년 허가용 임상신청 목표

[프레스나인] 유틸렉스는 면역항암 세포치료제인 앱비앤티셀의 중국내 NK/T세포림프종 임상시험을 위한 Pre IND(사전 임상승인계획)를 신청했다고 26일 밝혔다.

유틸렉스는 한국의 1상 임상 자료를 바탕으로 중국 허가임상에 진입하기 위한 Pre-IND 신청을 완료했다고 전했다.

이번 Pre-IND에 제출한 앱비앤티셀 임상 디자인은 1상과 2상을 한번에 진행하는 심리스(seamless)임상이다. 이 디자인이 허가되면 1번의 임상으로 품목허가를 획득할 수 있을 거라는 게 유틸렉스의 기대다. 환자모집은 30~60명으로 계획하고 있다.

유틸렉스는 NKT 세포 림프종을 적응증으로 선정한 이유로 ▲1상에서 등록한 NKT세포림프종 말기암 환자 2명 모두에게서 완전관해가 있었다는 점 ▲희귀암으로 표준치료제가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 등을 꼽았다.

유틸렉스 글로벌사업본부를 담당하고 있는 한정훈 부사장은 “희귀암으로 환자 등록에 시간이 소요될 수 있는 만큼 NKT세포림프종 발병률이 가장 높은 중국에서 모집을 신속히 할 계획"이라며 "내년 중 허가용 임상신청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봤다.

2년 내에 임상을 마치고 바이오신약 허가신청(BLA)을 할 수 있을 거라고 한 부사장은 덧붙였다.

최수영 유틸렉스 사장은 “앱비앤티셀은 1상에서 NK/T세포림프종 환자들에게서 좋은 데이터를 확인한 만큼 중간 결과 발표에 기대를 걸고 있다”며 “이번 중국 Pre-IND 신청 역시 유틸렉스가 진입할 다수의 글로벌 임상 중 하나"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파이프라인의 신속한 임상진입을 위한 마일스톤들을 하나씩 밟아가고 있다”며 “면역관문활성제인 EU101은 고형암 적응증으로 중국에서 이미 정규 임상을 위한 IND를 제출했고, 미국 역시 연내 IND 제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