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텍, 친환경첨단소재 그래핀원단 日 공급계약 체결
상태바
아이텍, 친환경첨단소재 그래핀원단 日 공급계약 체결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1.03.1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회사 아이텍H&D 친환경소재 공급 박차

[프레스나인] 아이텍은 자회사 아이텍H&D가 일본의 유명 그룹사 '이토추상사'의 주요공급사인 도쿄 소재 Eternity concept Inc와 친환경소재 그래핀원단의 연간 상품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일본에 공급하게 될 그래핀원단은 아이텍의 관계사인 네오엔프라에서 이미 수년 전부터 “MEPPS”라는 공정신기술과 그래핀소재를 기반으로 '친환경소재개발'에 집중하여, 개발한 제품으로 'Polygraphene'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그래핀원단은 네오엔프라 가 개발한 소재를 기반으로 휴비스가 국내 최초로 제조에 성공한 그래핀원사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데, 그래핀 고유의 기능 및 특징을 섬유 반영구적으로 실현했다는 점에서 기술적 완성도가 높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일본의 유명 그룹사인 '이토추상사'는 1858년에 시작된 기업으로 도쿄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종합상사로 이토추상사 주식회사(일본어: 伊藤忠商事株式会社, ITOCHU Corporation)는 미즈호 파이낸셜 그룹의 핵심 종합 상사이며, 일본 굴지의 거대 종합 상사이면서 동시에 아시아 유수의 대기업이기도 하다. 돌 푸드 컴퍼니의 아시아 유통 총판, 포장 전담 등을 주로 맡는다. 그 외에도 데상트, 행텐의류 등의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2020년 총 수익 5013억달러를 달성했다.
 
아이텍 관계자는 “자회사 아이텍H&D가 이번 '이토추상사'에 공급되는 그래핀원단 수출을 시작으로 국내외 고객사를 대상으로 첨단소재 사업 부문에서의 큰 매출신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