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지노믹스, 섬유증 신약후보 ‘CG-750’ 1상 신청
상태바
크리스탈지노믹스, 섬유증 신약후보 ‘CG-750’ 1상 신청
  • 정재로 기자
  • 승인 2021.04.21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후유증으로 더 주목되는 질환 치료제"

[프레스나인]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섬유증 치료 신약후보 ‘CG-750’의 임상 1상 승인을 위한 시험계획서(IND)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신청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임상 1상은 다중용량상승시험(MAD)으로 서울대학교병원에서 건강한 성인 남성 24명을 대상으로 섬유증 치료 신약후보 CG-750의 캡슐 제형을 반복 경구 투여한 후 약동학 및 안전성, 내약성 평가 데이터를 확보함에 있다. 이와 함께 복약편의성 증대를 위한 항암제의 경구제형 개발 가능성도 확인하게 된다.
 
이를 통해 CG-750의 특발성 폐섬유증(IPF) 등을 비롯한 다양한 섬유증 치료제로 개발을 본격 시작할 예정이다.
 
특히 경구제형 개발을 통해 환자의 복용 편의성 증진과 경제적 부담 완화 등을 기대할 수 있다. 환자가 매번 병원에 방문하지 않아도 일상 생활에서 약 복용을 통한 치료를 이어 나갈 수 있다. 기존 주사제의 경우 환자가 병원을 직접 방문해 정맥으로 투여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의학적 미충족 수요가 커 신약개발의 전망이 높은 섬유증 분야를 타깃분야로 선정해 지난해 7월 자회사 마카온을 설립하여 280억원의 외부 투자유치를 받은 바 있어 이를 바탕으로 섬유증 신약의 성공률을 높이고, 개발 시간을 단축할 계획이다.
 
이에 앞서 지난해 10월에는 단일용량상승시험(SAD)의 임상 1상을 종료했다.
 
마카온 관계자는 “특발성 폐섬유증 경우 진단 후 평균 생존기간이 2.5~5년에 불과하며 승인된 치료제는 2종(오페브, 에스브리에트)이나 우수한 효과를 가진 치료제가 없는 실정이고, 신장 섬유증 경우 승인된 치료제가 없어 미충족 수요가 큰 상황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