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씨엠생명과학, 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특허 획득
상태바
에스씨엠생명과학, 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특허 획득
  • 이한영 기자
  • 승인 2021.04.2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 존속기간 2039년…사이토카인 억제 등 진보성 인정

[프레스나인] 에스씨엠생명과학은 클론성 줄기세포를 포함한 췌장염 치료용 약학적 조성물의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줄기세포 층분리 배양법’으로 획득한 단일 클론성 줄기세포를 활용해 만든 치료제가 이번 특허 대상이다. 췌장염을 발현시킨 실험용 쥐에게 해당 치료제를 투여하자 개선효과가 관측돼 특허를 인정받았다. 생존률 증가, 췌장염 표지 바이오마커 양의 감소, 염증성 사이토카인 억제 및 항염증성 사이토카인 발현 증가 등 췌장염 치료에 우수한 효과가 있었다. 해당 특허 존속기간은 2039년까지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이 특허로 췌장염 줄기세포치료제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는 평을 받는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의 줄기세포치료제 ‘SCM-AGH’은 현재 급성췌장염 임상2a상을 진행 중이다. 특히 SCM-AGH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발단계 희귀의약품을 지정 받아 임상 2상 종료 후 조건부 품목허가를 신청할 수 있다. 임상시험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경우 빠른 제품 출시가 가능해진다. 
 
에스씨엠생명과학은 올해 상반기 안에 본 특허를 미국, 유럽, 중국, 일본을 포함한 주요 국가에 출원을 계획 중이다. 특히 이번 특허 등록은 각국 인증기관의 SCM-AGH에 대한 심사과정에서 긍정적으로 작용될 가능성이 높아 기대를 모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