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연, 20대 대선 대비 ‘보건의료정책제안’ 대회원 의견수렴
상태바
의정연, 20대 대선 대비 ‘보건의료정책제안’ 대회원 의견수렴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1.07.28 12: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과 함께하는 보건의료정책 챌린지’ 동시 진행

[프레스나인] 대한의사협회 의료정책연구소는 내년 제20대 대선을 앞두고 국민건강과 올바른 보건의료제도 확립을 위한 의견수렴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의견수렴 대상은 전국 광역시도의사회를 비롯 대한의학회와 대한개원의협의회 등 의협 산하단체와 일반 회원이다.

의정연은 또 전문 조사업체를 선정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국민이 원하는 보건의료정책 분야가 무엇인지 파악에 나설 계획이다. ‘국민과 함께하는 보건의료정책 챌린지’라는 제목의 이 설문조사는 국민과 의료계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보건의료정책 아젠다 발굴을 목표로 한다. 

의정연은 ▲제대로 된 의료전달체계 개선 ▲정의로운 공공의료 ▲필수의료 분야 지원 및 제도적 정비 ▲적정수가 건강보험 패러다임으로 전환 ▲4차 산업혁명의 도입을 위한 제도적 정비 ▲보건의료분야 일자리 창출 지원 등 6개 주제를 의료계 핵심 아젠다로 삼아 정책제안서를 작성 중에 있다.

의정연은 회원대상 의견수렴 절차가 끝나면 그 내용을 정리해 현재 작성중인 제안서에 포함시켜 완성할 계획이다. 

우봉식 의정연 소장은 “차기 대선에 대비해 국민과 의료계 모두 공감할 수 있는 보다 현실적이고 피부에 와 닿는 보건의료분야의 핵심적인 공약을 발굴, 정책제안서에 담아낼 목표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