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텍 자회사, 고순도 그래핀 생산설비 확보
상태바
아이텍 자회사, 고순도 그래핀 생산설비 확보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10.07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엔프라, 스마트나노와 그래핀 장기 제조위수탁계약 체결
CMG제약과 LED마스크에 적용 그래핀PC 소재 특허 2종 출원

[프레스나인] 아이텍의 자회사인 신소재 전문기업인 네오엔프라는 그래핀소재  연구개발기업인 스마트나노와 설비투자를 동반한 제조위수탁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회사는 고순도 그래핀의 직접 생산라인을 확보했으며 이로 인해 수요증가에 따른 그래핀의 안정적인 수급(연간 500kg이상, 1등급 기준)과 경쟁력 있는 가격의 두가지 이슈를 해결했다. 

스마트나노의 연구소장인 유종완 박사팀(텍사스 오스틴대학 이학박사)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광범위한 연구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연구인력 확충과 대규모 연구개발 투자를 순차적으로 진행해 개발이 진행 중인 다양한 첨단소재의 출시 일정을 앞당기겠다는 방침이다. 개발 완료한 소재의 고도화와 고객사의 요구에 따른 다양한 적용분야에 대한 임상을 빠르게 수행할수있는 역량을 확보했다. 

스마트나노가 개발한 고순도 그래핀 생산방식은 ISO 스탠다드 기준으로 FLG급, 500나노이하 사이즈의 고순도 그래핀의 양산을 가능하도록 하는 화학 및 물리적(하이브리드)방식을 적용하는 신기술이다. 네오엔프라의 융복합 분산기술을 결합해 첨단 신소재개발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네오엔프라는 첨단 그래핀 복합소재의 IP확보에도 적극적으로 대응 중이다 기출원한 다수의 소재관련 특허외에도 차바이오그룹의 계열사인 CMG제약과 공동개발해 출시를 준비 중인 미용 LED마스크에 적용될 그래핀 PC소재에 관한 2가지 특허를 최근 추가 출원신청했다. 출원 내용은 안면 피부관리용 마스크 장치에 관한 것으로, 마스크 안면부의 기존 PC 재질에 그래핀을 복합하여 열상호전달(Heat coupling) 및 원적외선(FIR) 방사율 향상에 의한 피부 보습 및 치밀도 효과에 관한 것이며 의료기기(탈모치료기, 통증치료기 등)의 개발 및 판매도 협업을 진행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