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비엘바이오, 김은경 의학임상개발 본부장 영입
상태바
에이비엘바이오, 김은경 의학임상개발 본부장 영입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2.04.25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의대 졸업…BMS‧한국노바티스 등 다국적 제약사 경험

[프레스나인] 에이비엘바이오는 김은경 박사를 새로운 의학임상개발 본부장(Head of Medical and Clinical Development)으로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김은경 에이비엘바이오 의학임상개발 본부장 사진/에이비엘바이오
김은경 에이비엘바이오 의학임상개발 본부장 사진/에이비엘바이오

김 본부장은 서울의대를 졸업한 뒤 동 대학원에서 분자 종양학(Molecular Oncology)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은 종양학 전문가이자 혈액종양분과를 전공한 전문의다.

김 본부장은 또 다국적 제약사에서 다수의 글로벌 임상 프로젝트에 참여하며 폭넓은 항암 신약 임상개발 경험을 쌓았다. 김 본부장은 일본 BMS(Bristol Myers Squibb) 항암제 임상개발 전략팀 총괄, 동아시아 항암제 개발 및 이노베이션 전략 담당, 아시아태평양 지역 BMS 종양 부문 의학부 총괄 등을 역임하며 일본 및 아시아 태평양 국가의 항암제 임상개발과 전략을 담당했다. BMS 이전에는 한국노바티스 항암제사업부에서 의학부를 이끌며 연구개발(R&D) 전략 수립 및 글로벌 임상 진행 등의 역할을 했다.

김 본부장은 앞으로 에이비엘바이오에서 파이프라인의 임상 가속화를 위한 전략 수립, 임상시험 관리 및 감독, 파트너사와의 협력 등의 업무를 총괄해 나갈 예정이다. 

김 본부장은 “난치성 암과 퇴행성뇌질환 치료를 위해 에이비엘바이오가 개발 중인 플랫폼과 파이프라인 기술력을 높게 평가해 임상개발 본부장으로 합류하게 됐다”면서 “다국적 제약사에서 쌓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신약 개발을 가속화해 환자들에게 더 나은 삶을 제공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