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씨아이테라퓨틱스, 프리 시리즈A 42억 투자 유치
상태바
유씨아이테라퓨틱스, 프리 시리즈A 42억 투자 유치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2.05.25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금액 60억 달성…‘CellTaCT’ 플랫폼 보유

[프레스나인] 유씨아이테라퓨틱스(UCI Therapeutics)는 프리 시리즈A에서 42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유씨아이테라퓨틱스 CI
사진/유씨아이테라퓨틱스 CI

유씨아이테라퓨틱스는 지난 2020년 8월 설립 이후 초기 씨드머니와 이번 프리 시리즈A를 합해 총 60억원의 누적 투자금을 유치했다.

이번 프리 시리즈A에는 서울산업진흥원(SBA), 포스코기술투자-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Co-GP, 공동운용), 패스파인더에이치, 디티앤인베스트먼트-일본 코로프라넥스트(Co-GP, 공동운용), 경남벤처투자, 세마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다. 특히 서울특별시 산하 중소기업 지원 공공기관인 서울산업진흥원(SBA)과 정부출연 연구기관 및 대학 등으로부터 기술을 이전 받아 사업화하는 기업에 투자 중인 과학기술인공제회의 자회사 세마인베스트먼트가 투자에 참여한 대목이 눈길을 끈다.

유씨아이테라퓨틱스는 지난해 2월 포항공대기술지주(포스텍홀딩스)로부터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 창업 프로그램 팁스(TIPS)에도 선정됐다. 또 대웅제약과 면역세포치료제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는 등 대외적으로 CAR-NK 치료제 개발을 위한 고난도의 유전자 조작 기술력도 인정받고 있다. CAR-NK는 암세포에 특이적으로 반응하는 키메라 항원 수용체(Chimeric Antigen Receptor, CAR)와 자연살해(Natural Killer, NK)세포를 결합한 차세대 면역 항암 세포치료제다.

유씨아이테라퓨틱스는 세포치료제와 항암제를 함께 투여하는 기존 병용요법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CellTaCT’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회사는 단일투여를 통한 병용치료 효과 및 종양미세환경(Tumor microenvironment, TME) 조절에 의한 고형암 치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