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리서치, 일·가정 양립 위한 지원제도 시행
상태바
파마리서치, 일·가정 양립 위한 지원제도 시행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03.22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든든 출산·육아 지원프로그램' 최대 1천만원 출산 장려금·월 50만원 양육지원금 지급

[프레스나인] 파마리서치는 국가적 화두인 출산율 및 경력 단절 문제 극복을 통한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든든 출산·육아 지원프로그램'이라는 사내 복지제도를 확대 도입했다고 밝혔다.

'든든 출산·육아 지원프로그램'은 크게 출산 장려 지원과 경력 단절 없는 육아기 지원으로 나뉜다. 

우선 출산 장려를 위해 첫째는 300만원, 둘째는 500만원, 그리고 셋째는 1000만원의 출산 축하금을 일시 지급한다. 또한 만 8세가 될 때까지 자녀 수에 따라 1인 10만원, 2인 30만원, 3인 50만원씩 매달 양육지원금을 지원한다.

임신에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에게는 회당 100만원 한도 내 개인 시술비를 횟수에 관계없이 지원하는 한편 이를 위해 월 1회의 유급휴가도 제공한다.  

경력 단절 없이 일과 가정의 양립을 도모하고자 8세 이하 자녀를 둔 여직원들 대상으로 주5일 탄력 근무 및 자녀 1명당 최대 2년의 선택적 단축 근로 제도를 실시키로 했다.

파마리서치 관계자는 "출산과 육아는 개인의 과제가 아닌 기업과 국가가 함께 풀어가야 할 큰 숙제"라며 "파마리서치는 국가적 문제로 대두된 저출산율 극복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태고자 다양한 출산육아 지원을 확대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어 "파마리서치는 출산, 양육 문제 이외에도 임직원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도 의미 있는 정책들을 다양하게 도입, 시행해 동반성장 기업으로서의 선한 영향력을 널리 전하겠다"고 덧붙였다. 

사진/파마리서치
사진/파마리서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