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 GEEV® Platform 소개 영상 공개
상태바
신라젠, GEEV® Platform 소개 영상 공개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09.20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암 파이프라인 SJ-600시리즈 원천기술 소개

[프레스나인] 신라젠은 GEEV®(Genetically Engineered Enveloped Vaccinia) Platform 기술을 소개한 국·영문 버전의 영상을 제작하고 최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GEEV® Platform기술은 신라젠의 차세대 항암 파이프라인으로 널리 알려진 SJ-600시리즈의 원천 기술이다.

GEEV® Platform 기술은 혈중 항바이러스 물질을 저해하는 보체조절단백질 CD55를 바이러스의 외피막에 직접 발현하도록 설계해 정맥으로 투여해도 항암 바이러스가 생존하게 되고, 더 많은 항암 바이러스가 종양에 도달해 높은 항암 효능을 발휘한다. 또한 플랫폼 기술로서 암 치료 효능을 상승시킬 수 있는 복수의 치료 유전자를 탑재할 수 있다.

신라젠의 차세대 항암 바이러스 플랫폼 기술인 SJ-600시리즈는 GEEV® Platform 기술을 활용하여 개발됐으며, 시리즈 중 SJ-607에 대한 전임상 연구 결과가 올 초 미국면역항암학회(SITC) 공식 학술지인 '암 면역요법 저널'(JITC, Journal for ImmunoTherapy of Cancer)에서 발표된 바 있다. 발표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정맥 투여의 장점뿐만 아니라 중화항체에 대한 내성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져 효능 감소가 없음을 입증했고 이는 곧 반복투여가 가능함을 의미하기에 상업화에 대한 기대가 높다.

신라젠 관계자는 “GEEV® Platform 소개 영상은 국내외 제약·바이오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도 작용 기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라며, “GEEV® Platform 기술의 특장점이 국내외로 효율적으로 전달되어 글로벌 파트너쉽과 투자로 이어질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GEEV® Platform 소개 영상은 약 2분 30초 분량으로 제작됐으며 신라젠 홈페이지 내 ‘핵심기술’ 카테고리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사진/신라젠
사진/신라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