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어, 'CPHI Worldwide 2023' 참가…도네페질 패치 라이선스 추진
상태바
아이큐어, 'CPHI Worldwide 2023' 참가…도네페질 패치 라이선스 추진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10.2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라스타·카타플라스마, 파트너링 착수…화장품 ODM 사업도 해외 영업 확대

[프레스나인] 아이큐어는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제약 바이오 행사 ‘CPHI 월드와이드 2023’(CPHI)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CPHI월드와이드는 세계 최대 규모 제약바이오 전시회로, 매년 유럽 주요 도시에서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4만7000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가 참석할 예정이다. 

아이큐어는 적극적인 매출증대 및 수익성 개선을 시켜 상반기 현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6% 성장했고, 영업손실은 큰폭 감소했다. 기술특례상장 아이템인 도네페질 치매패치를 필두로 플라스타 및 카타플라스마, 경구제, 화장품 등 R&D를 기반으로 한 CDMO 및 ODM 사업을 통해 꾸준한 실적개선을 이뤄낸 배경이다. 

아이큐어는 올 2월 메나리니 아시아퍼시픽(Menarini Asia-Pacific)사와 도네페질 패치를 대만 등 일부 동남아시아 지역 라이센싱 및 공급계약 체결하여 글로벌 진출 발판을 마련했다. 메나리니 사와의 계약은 계약금 14억 원과 마일스톤 약 110억원, 예상 제품 공급 약 540억원 규모이다. 

도네페질 패치 이외에도 기존 주력사업인 플라스타 및 카타플라스마 CDMO 사업과 아이큐어의 경피약물전달시스템 기술을 반영한 화장품 ODM 사업도 해외 영업 확대를 통해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전망이다.

아이큐어 이영석 대표이사는 “이번 CPHI 참석을 통해 글로벌 제약사들과의 도네페질 추가 해외 라이선싱 및 플라스타/카타플라스마 해외 공급 계약의 초석을 다져 본격적인 글로벌화를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아이큐어
사진/아이큐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