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백스링크, 자율주행업 사업목적 추가
상태바
젬백스링크, 자율주행업 사업목적 추가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4.03.18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본격화 위한 재정비 완료…제임스 펑 포니에이아이 회장, 신규 이사 선임

[프레스나인] 젬백스링크는 지난 15일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해 신규 이사와 사외이사를 선임하고, 자율주행사업 개발 및 사업 다각화를 위한 사업목적을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는 임시 주주총회에서 황정일 대표를 재선임하고 포니에이아이(Pony.ai)의 제임스 펑(James Peng) 회장을 신규 이사로 선임했다. 포니에이아이의 티안 가오(Tian Gao) 부사장, 레오 왕(Haojun (Leo) Wang)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사외이사로 선임했다. 제임스 펑 회장은 세계적인 자율주행 업체를 이끌어온 경험으로, 한국 진출을 선두에서 지휘할 계획이다. 

앞서 2월13일 젬백스링크는 포니에이아이와 함께 각각 50%의 지분을 투자한 국내 합작법인(JV) ‘㈜포니에이아이모빌리티’ 설립을 위한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한국에서의 레벨 4(고도 자동화)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시작으로 무인 버스와 운송 서비스로 사업을 확정해나갈 계획이다.

젬백스링크는 자율주행 사업으로의 확장에 따라 임시 주주총회에서 차량정보사업, 자율주행 소프트웨어 개발업, 기타 운송 관련 서비스업 등의 사업목적을 추가했다.

황정일 대표이사는 “합작법인 설립을 위한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며, “소액주주들의 전폭적인 지원에 힘입어 기존 사업은 물론, 신규 자율주행 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젬백스링크
사진/젬백스링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