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큐어, 54억 규모 산자부 과제 선정
상태바
아이큐어, 54억 규모 산자부 과제 선정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4.07.02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혁신형 융복합 바이오 의료제품 기술개발 실증사업

[프레스나인] 아이큐어는 산업통상자원부의 혁신형 융복합 바이오 의료제품 기술개발 및 실증사업에 선정됐다고 7월 1일 밝혔다.

사업명은 '경피 투과 성능이 향상된 노인성 질환 의약품 개발 및 설계기반 품질고도화(QbD)를 통한 글로벌 진출 발판 마련 과제'다. 이번 정부과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우수한 글로벌 진출형 융복합 바이오 기술의 글로벌 진출 지원을 목적으로 진행된 사항이다. 아이큐어는 주관,기관으로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재단 공동기관과 함께 글로벌 연구를 진행한다. 

혁신형 융복합 바이오의료제품 기술개발 실증 사업 과제는 4년 9개월 간 총 연구개발비 53.52억원연구개발비가 투입되는 정부지원 과제로 경피 투과 성능이 향상된 노인성 질환 의약품 개발 과제로 아이큐어는 도네페질 치매 패치 및 로티고틴 파킨슨 패치, 프라미펙솔 파킨슨 패치의 글로벌화에 활용할 예정이다. 아이큐어의 우수한 기술력과 글로벌 기술 계약 현황 및 품질 개선의 노력을 통해 최종 관문을 통과 선정됐다. 

아이큐어는 본 과제를 통해 설계 기반 품질 고도화를 통해 글로벌 진출에 맞는 자동화 설비 및 품질관리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이큐어 관계자는 “본 과제를 통해 글로벌 수준에 맞는 QbD 관점의 제품 설계 및 공장 자동화를 통해 환자 편의성이 증가된 혁신 패치제형을 개발,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아이큐어
사진/아이큐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