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시큐어, 카카오뱅크에 암호 키(Key) 관리 솔루션 공급
상태바
한컴시큐어, 카카오뱅크에 암호 키(Key) 관리 솔루션 공급
  • [전자신문 CIOBIZ] 변상근 기자
  • 승인 2017.08.0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시큐어(대표 김상철, 이상헌)는 카카오뱅크에 암호키(Key) 관리 솔루션 '제큐어키매니저(XecureKeyManager)'를 공급했다고 3일 밝혔다.

한컴시큐어 '제큐어키매니저'
한컴시큐어 '제큐어키매니저'
암호 키는 데이터를 암·복호화하는 알고리즘에 필요한 핵심 정보 값이다. 중요 데이터를 아무리 강력하게 암호화해도 이 암호 키가 외부에 유출되면 암호화는 무용지물이 된다. 민감한 고객정보를 다루는 금융기업은 암호 키 관리 대책이 필요하다.

카카오뱅크는 통일된 정책에 따른 보안을 위해 모든 업무 프로세스에 한컴시큐어 암호 키 관리 솔루션 '제큐어키매니저'를 도입했다. 암호키 생성부터 폐기까지 라이프사이클을 중앙에서 시스템으로 관리한다.

한컴시큐어 '제큐어키매니저'는 암호 키 관리 국제 표준인 오아시스(OASIS) 'KMIP(Key Management Interoperability Protocol)'를 준수한다.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고 다양한 솔루션과 호환한다. 미국표준기술연구소(NIST) FIPS 140-2 레벨3 인증을 받은 탈레스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과 연동한다. 군사 기밀 처리 등에 적합한 수준 높은 보안·안전성을 갖췄다. 국내 최초 인터넷전문은행인 케이뱅크에도 공급됐다.

이상헌 한컴시큐어 대표는 “카카오뱅크에 기존 방식보다 강도 높은 보안 기능을 추가하면서도 고객사 환경에 최적화 한 보안 솔루션을 적용했다”고 말했다.

[전자신문 CIOBIZ] 변상근기자 sgbyun@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