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냅 에디터는 세계 최초로 아래아한글, MS 워드, ODT 문서를 에디터로 불러와 연속 편집할 수 있는 '임포트' 기능이 들어갔다. 사용자에게 편리한 문서 저작환경과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차세대 웹 에디터다.

불완전한 복사·붙여넣기 기능으로 불편했던 기존 웹 에디터와 달리 사이냅 에디터는 프로그램이나 플러그인 설치 없이 아래아한글, MS워드, ODT 문서 원본 그대로 웹 에디터에 불러온 뒤 연속 편집할 수 있다. 사용자는 기존 문서를 그대로 활용해 기대하는 수준의 웹 콘텐츠를 쉽게 제작한다.
최신 글로벌 웹 에디터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적용, 사용자 친화적인 표 제작 UI 등 기존 웹 에디터와 차별화된 기능으로 편리한 사용자 저작환경을 제공한다.
사이냅 에디터 v2.0은 논 액티브엑스(Non-activeX) 방식 HTML5를 기반으로 웹 표준을 준수한다. 주요 웹 브라우저에서 언제 어디서나 동일한 사용자 환경 아래서 편집이 가능하다. 모바일과 태블릿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다단계 글머리 번호와 커스텀 글머리 기호를 지원하며 글머리 번호를 복사, 붙여넣기 후 연속해 편집이 가능하다. 문서를 분석한 뒤 웹 브라우저에서 재현할 수 있는 전자문서 처리 기술을 수반해야 한다. 사이냅소프트가 보유 중인 문서 분석과 렌더링 기술을 활용해 구현했다.
사용자가 경험하는 불편함을 획기적으로 개선한 사이냅 에디터는 임포트 기능과 원본과 가까운 복사·붙여넣기, 레이어와 표 편집 등 워드프로세서처럼 편리한 편집기능과 눈금자, 이모지·특수문자, 문서템플릿 등 편의기능을 다양하게 제공한다. 사용자는 더욱 쉽고 편리하고 빠르게 원하는 웹 콘텐츠 게시가 가능하다.

추후 엑셀까지 임포트 기능을 제공하도록 문서 포맷을 확대한다. 웹 에디터 내 도형 편집, 표 자동 계산 등 다양한 사용자 편의 기능도 추가한다. 워드프레스에서 쉽게 활용하도록 워드프레스 플러그인도 출시할 계획이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저작권자 © PRESS9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