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그, SK(주) C&C '클라우드 제트'로 레이싱 게임 '머지레이서' 출시
상태바
피그, SK(주) C&C '클라우드 제트'로 레이싱 게임 '머지레이서' 출시
  • 김지선 SW 전문 기자
  • 승인 2019.04.1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그, SK(주) C&C '클라우드 제트'로 레이싱 게임 '머지레이서' 출시
SK(주) C&C(사업대표 사장 안정옥)는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피그(대표 정후석)가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 제트(Cloud Z)'를 이용해 모바일 레이싱 게임 '머지레이서(MergeRac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머지레이서는 문방구에서 고무줄로 조립하던 미니카 추억을 살린 '캐주얼 레이싱 게임'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피그는 안정적 모바일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해 클라우드 제트 베어메탈 서버를 활용했다. 베어메탈은 다른 고객 서비스와 서버 자원을 나눠 쓰지 않는 대용량 단독 물리 서버로 안정적 게임 운용 환경을 보장한다.

SK(주) C&C '엠티웍스(mTworks)'를 이용해 하루에도 몇 번씩 이뤄지는 머지레이서 테스트 작업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진행한다. 엠티웍스는 SK(주) C&C 모바일센터에 인터넷으로 접속해 150여종 모든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로 각종 모바일 웹·앱 테스트를 지원한다.

게임사는 게임만 개발하면 엠티웍스에 접속해 여러 모바일 기기에서 제대로 작동 되는지 주기적으로 자동 점검한다. 오류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 테스트 시간을 줄이고 서비스 안정성은 높인다.

피그는 SK(주) C&C 빅데이터 서비스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를 이용한 유저 타깃 마케팅도 진행한다. 머신러닝·딥러닝이 탑재된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 퍼블릭을 이용해 게임 이용자 연령, 성별, 레벨업 속도, 플레이 횟수, 구매정보 등을 분석해 유저별 아이템을 추천하고 혜택을 제공한다.

이문진 SK(주) C&C 채널앤마케팅 그룹장은 “0.1초만 반응 속도가 늦어도 게임 이용자 만족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안정적 게임 운영이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에 게임사 관심이 높다”면서 “게임 이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마음껏 게임을 즐기도록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지선 SW 전문기자 river@etnews.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