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촌경제연구원의 ‘2018년 가공식품 소비자 태도조사’에 따르면 소비자가 간편식을 구매하는 이유는 △재료를 사서 조리하는 것보다 비용이 적게 들어서(23.1%) △조리하기 번거롭고 귀찮아서(19.3%) △간편식이 맛있어서(15.2%) △조리 시간이 없어서(13.4%) 순으로 나타났는데, 이러한 분위기 속에서 재료 손질 과정이 번거로운 수산물도 간편식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이다.
특히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꼬막 비빔밥, 꼬막 무침 등 꼬막 요리가 높은 인기를 얻으며 집에서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새꼬막살 제품도 다수 출시됐다.

엄격한 소독 과정과 이물질 검출을 위한 X-ray 검사를 통해 자체 품질관리를 하고 있으며,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관리하는 HACCP(해썹) 인증을 거쳐 제품 안전성도 입증받아 꼬막 요리를 취급하는 전문식당에도 납품되고 있다.
우리가스토리 남도 새꼬막살은 껍질 손질이 번거로운 꼬막을 해동만으로 비빔밥, 비빔면, 찌개, 전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는 편의성이 있다. 재료 사용량이 많은 다인 가구도 배부르게 즐길 수 있도록 대용량으로 출시됐다.
관계자는 “간편하게 여러 레시피에 활용할 수 있는 남도 새꼬막살은 일반 가정에서도 유명 식당에서 판매되는 메뉴를 간단히 만들 수 있어 소비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자가품질위탁검사, HACCP 인증, 원산지 증명서 등 믿고 먹을 수 있는 먹거리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우리가스토리 남도 새꼬막살은 우리가스토리 홈페이지 및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news@greendaily.co.kr)
저작권자 © PRESS9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