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4 23:25 (토)
안국약품, 소아용 변비치료제 ‘폴락스산4g’ 발매
상태바
안국약품, 소아용 변비치료제 ‘폴락스산4g’ 발매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0.06.05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 약물 선택권 넓어져

[프레스나인] 안국약품은 소아용 변비치료제인 ‘폴락스산4g’을 발매했다고 5일 밝혔다.

현재 소아전용 변비 치료제가 없어 8세 이상 어린이 및 성인의 변비 치료제로 사용하는 폴락스산10g의 용량을 소분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 소아용 폴락스산4g이 발매되면서 환자 치료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폴락스산4g의 마크로골 4000 성분은 삼투성 하제로 체내에서 대사되지 않으면서 수분을 저류시키는 기전으로 부드러운 배변을 유도한다.

마크로골 4000 성분은 국내외 가이드라인에서 권고하는 성분이다. 국내 소화기 기능성 질환 운동학회 가이드라인에서는 권고 수준 강함과 증거수준 높음으로 마크로골 성분이 만성변비 환자에 있어 배변횟수와 대변 굳기를 호전시키며 심각한 부작용 없이 장기간 투여가 가능하다고 권고하고 있다.

미국 소화기 학회 가이드라인에서도 1차 변비 치료제로 권고하고 있으며, 유럽 및 북미 소아 소화기 영양학회에서도 소아에게 1차 변비 치료제로 권고하고 있다.

이번에 발매한 폴락스산4g은 연한 자몽주스 맛을 내기 때문에 기존의 마크로골 특유의 비린맛이나 타 락톨로즈 성분의 강한 단맛에 비해 복약순응도가 높다. 생후 6개월에서 만8세 미만 소아변비 증상 치료의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으며 1포씩 포장돼 있기 때문에 환자 보호자들이 휴대가 편리하다. 연령에 따라 하루 1~4포까지 복용이 가능하며 1포당 50ml 물에 타서 간편하게 복용하면 된다.

안국약품 관계자는 “소아 변비에 적응증을 가진 폴락스산4g의 출시로 소아에게도 처방이 가능해짐으로써 소아부터 성인까지의 넓은 적응증을 보유하게 됐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