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캡 美 1상 승인…연 4조 시장서 승부수"
상태바
“케이캡 美 1상 승인…연 4조 시장서 승부수"
  • 남두현 기자
  • 승인 2020.06.17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K이노엔 P-CAB 계열 특장점 앞세워 기존 PPI 제제 공략 목표

[프레스나인] HK inno.N(구 CJ헬스케어, 이하 HK이노엔)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신약 케이캡정(성분명 테고프라잔)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1상 임상시험을 승인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출시한 케이캡정은 연 매출액 200억원(원외처방데이터 유비스트)을 돌파한 30호 신약이다. HK이노엔은 이번 미국 임상 승인을 시작으로 국내를 넘어 미국까지 진출 영역을 넓히겠단 목표다.

케이켑정은 이번 임상에서 건강한 미국 성인을 대상으로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및 약력학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P-CAB(Potassium competitive acid blocker) 계열 치료제인 케이캡정은 기존 PPI(Proton Pump Inhibitor; 프로톤 펌프 억제제) 제제 대비 약효가 빠르게 나타난다고 HK이노엔은 설명했다.

또한 식전, 식후 상관없이 복용이 가능한 복약편의성을 비롯해 약효 지속력으로 야간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점 등을 특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 PPI계열 제품들이 매출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만큼 이같은 P-CAB 계열 특장점을 앞세워 세계시장을 공략하겠단 계획이다.

HK이노엔에 따르면 전세계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은 20조원으로 미국 소화성 궤양용제 시장 규모는 약 4조원이다.

북미 지역 인구 중 약 30%가 위식도 역류질환으로 병원에 방문하는 가운데 PPI에 불응하는 중증 환자나 심각한 식도점막 손상을 보이는 환자군이 전체 환자의 30~40%를 차지한다고 HK이노엔은 설명했다.

HK이노엔 관계자는 “케이캡정이 국내 시장에서 새로운 치료 트렌드를 만들어 왔듯이 미국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연구를 통해 대한민국 신약의 저력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 

케이캡정은 국내 및 중국, 동남아시아, 중남미 국가 등 총 23개 국가에 진출한 상태다.

국내에서는 허가 이후에도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후 유지요법, 비스테로이드 소염진통제 유발 위십이지장 궤양 예방요법 등에 대한 임상을 추가로 진행하는 등 적응증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고 HK이노엔은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