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씨바이오,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CE인증 획득
상태바
씨티씨바이오, 코로나19 진단키트 유럽CE인증 획득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0.06.17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진출 가시화…JDJ그룹과 라틴아메리카 132억 수출계약

[프레스나인] 씨티씨바이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에 대해 한국 식약처의 수출허가에 이어 유럽CE인증과 ISO13485인증까지 받으며 수출을 위한 모든 인허가 절차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유럽CE인증은 유럽·아시아·중동·남미·아프리카 등 대부분의 국가에서 인정된다. 유럽CE인증을 통해 전 세계 대부분의 국가에 실질적인 수출이 가능해졌다.

현재 씨티씨바이오의 코로나19 신속진단 키트는 지난 16일에 공시된 바와 같이 JDJ그룹과 라틴아메리카 지역을 대상으로 132억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아프리카, 중동, 유럽 등 국가들과 발주협의를 받은 물량의 수출을 구체화할 수 있게 됐다.
 
씨티씨바이오의 ‘CTCTM COVID-19 IgM/IgG Combo Test’는 IgG 항체와 IgM 항체를 동시에 진단하는 키트로 손끝혈이나 전혈을 ‘혈장분리’ 과정 없이 한 방울만 키트에 떨어뜨리면 10분내 코로나19 감염여부 신속으로 진달할 수 있는 신속진단키트다.

씨티씨바이오 성기홍,전홍열 대표는 “지난 5월 초부터 타사에 진단키트 물량을 원활히 공급하고 있으며, 자사브랜드의 해외 거래선 수출물량에 대응하기 위해 생산능력 증설을 완료해 현재 하루 30만개 이상의 키트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향후 시장 여건에 따라 더 늘려갈 수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