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오젠, 알토스바이오로직스 설립
상태바
알테오젠, 알토스바이오로직스 설립
  • 장인지 기자
  • 승인 2020.11.09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마켓팅 전문회사

[프레스나인] 알테오젠은 바이오시밀러 개발 및 마켓팅 전문자회사인 알토스바이오로직스를 설립했다고 9일 밝혔다.

알토스바이오는 전문적으로 글로벌 임상을 수행할 수 있는 전문가를 영입해 1차적으로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ALT-L9)의 글로벌 임상 3상을 수행하면서 점차 알테오젠 보유의 바이오시밀러의 글로벌 임상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임시 대표이사로 알테오젠 박순재 대표이사가 선임됐고 조만간 새로운 대표이사 및 바이오시밀러, 글로벌 임상 전문가를 영입해 글로벌 전문 임상기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글로벌 임상 3상을 위한 비용은 향후에 국내, 외 투자기관으로부터 투자를 받아 진행한다.

알테오젠은 독자적으로 개발한 제형 특허를 이미 미국 등 전세계에 등록 완료했고, 최근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의 배양공정에서 온도 조절을 통해 생산성과 동등성을 모두 향상시킬 수 있는 개발의 핵심 제법 특허를 국내, 호주, 일본에 등록했다.

알테오젠 관계자는 “알토스 바이오 설립을 통해 당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가진 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뿐만 아니라 알테오젠이 독자적으로 보유하고 있는 인간 히알루노니다제를 이용하여 다른 바이오시밀러 회사와는 차별화된 피하제형 바이오시밀러 제품 등의 글로벌 개발에 박차를 가할 수 전문 기업으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