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지노믹스, 브라질에 ‘아셀렉스’ 허가신청
상태바
크리스탈지노믹스, 브라질에 ‘아셀렉스’ 허가신청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0.12.17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압센, 마케팅·유통 담당…매출에 따른 마일스톤 1800억원 규모

[프레스나인] 크리스탈지노믹스는 브라질 식약처(ANVISA)에 골관절염 진통소염제 ‘아셀렉스(성분명 폴마콕시브)’ 신약 판매를 위한 허가신청(NDA)을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앞서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지난 2018년 브라질 제약사인 ‘압센 파마슈티카(Apsen Farmacêutica, 이하 압센)’와 아셀렉스 2mg캡슐의 수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총 계약 규모는 1억7858만달러(약 1950억원)이며, 앞으로 매출에 따른 마일스톤 1억6500만달러(약 1800억원) 등의 성공보수를 받는다. 계약 기간은 시판허가 후 10년까지로 압센 측은 브라질 내 시판허가, 마케팅 및 유통을 맡게 된다.

아셀렉스는 국내 바이오 벤처회사 1호 신약으로 체내에서 염증, 통증 등을 유발하는 프로스타글라딘의 형성에 작용하는 2가지 동종 효소인 시클로옥시게나제(COX-1, COX-2) 중 COX-2(콕스-2)만을 선택적으로 저해하는 기전의 약물이다.

기존 COX-1과 COX-2를 모두 억제하는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제(NSAIDs)의 소화관계 부작용(위경련, 위장장애)을 극복할 수 있도록 고안된 것이 특징이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신약 허가 시 이미 브라질 내 마케팅 및 유통업체가 선정된 바 매출에 따른 캐쉬카우 역할을 본격적으로 할 것"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브라질을 시작으로 아셀렉스의 중남미 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해 향후 중남미 전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