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이뮨텍 'NT-I7+킴리아' 美1상 첫 환자 투약
상태바
네오이뮨텍 'NT-I7+킴리아' 美1상 첫 환자 투약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1.09.06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발/불응성 거대 B세포 림프종 환자대상

[프레스나인] 네오이뮨텍은 재발/불응성 거대 B세포 림프종(r/r LBCL, Large B Cell Lymphoma) 환자를 대상으로 자사의 'NT-I7(efineptakin alfa)'과 노바티스의 '킴리아(Kymriah®,tisagenlecleucel)' 첫 환자 투약을 마쳤다고 6일 밝혔다. 

악성림프종인 비호지킨림프종(NHL; Non-hodgkin lymphoma) 중에서 약 25~30%를 차지하는 미만성거대 B세포 림프종(DLBCL; Diffuse large B-cell lymphoma)은 가장 발생률이 높지만 아직까지 완치를 장담할 수 있는 치료법이 나오지 않은 질환이다. 이 질환은 미국 내에서 한 해 2만건 이상의 환자가 발생하고, 치료를 받아도 50%가량의 환자들이 부작용, 재발 또는 반응을 보이지 않는 대표적으로 치료가 어려운 질병이다.

양세환 네오이뮨텍 대표이사는 “여러 종류의 혈액암 동물 모델에서 NT-I7이 CAR-T 세포 치료제와 함께 투여되면, CAR-T 세포가 현격히 증가하고, 지속성 및 표적 치료가 크게 향상된 데이터를 확인했다”며 “CAR-T 치료제는 다양한 혈액암을 치료하는 데 혁신적이었지만, 여전히 재발/불응성 거대B세포 림프종 환자에게는 추가적 치료 대안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병용 임상을 통해 킴리아의 반응기간을 높여주어, 종합적인 반응률과 생존율을 개선시켜 환자들에게 빠른시일 내에 획기적 치료대안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임상은 다기관에서 수행되는 1b상 임상이며, 안전성 및 내약성, 항암작용을 평가하고, 이후 임상 2상을 위한 권장용량(RP2D)을 도출할 예정이다. 

사진/네오이뮨텍
사진/네오이뮨텍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