툴젠, 공모가 7만원 확정…내달 10일 코스닥 상장
상태바
툴젠, 공모가 7만원 확정…내달 10일 코스닥 상장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1.11.30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3일 일반 청약 실시…환매청구권 부여

[프레스나인]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 중인 툴젠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공모가를 7만원으로 확정했다고 30일 밝혔다. 

툴젠의 코스닥 상장을 주관하고 있는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수요예측에 국내외 총 324개 기관이 참여해 29.5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툴젠CI 사진/툴젠
툴젠CI 사진/툴젠

총 공모주식수는 100만주로, 100% 신주 모집이다. 회사는 이번 이전 상장으로 공모가 기준 700억원을 조달한다. 

이 자금은 CRISPR 특허 경쟁력 강화 및 연구개발 관련 임상‧설비투자, 운영자금 등으로 활용된다. 회사는 연구개발 및 임상, 첨단 설비 도입, 우수 연구진 영입 등에 적극적으로 투자해 CRISPR 특허 경쟁력을 공고히 하고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빠른 속도로 치료제 임상을 진행할 계획이다. 

일반투자자 청약은 내달 2일과 3일, 양일간 진행한다.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은 자발적으로 상장일로부터 3개월까지 공모주에 대한 환매청구권(풋백옵션)을 부여하는 일반투자자 보호 장치를 마련했다. 

환매청구권은 상장 주관사가 발행사(툴젠)의 일반공모 참여자에게 손실 한도를 보증해 주는 것으로, 공모가의 90% 가격으로 증권사에 공모주를 되팔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상장 후 주가가 공모가의 90% 이하로 하락한 경우 투자자는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한 내에 환매청구권을 행사할 수 있다.

코스닥 상장 예정일은 12월 10일이며, 이전상장 후 예상 시가총액은 공모가 기준 약 5489억원 규모다. 

툴젠은 현재 ▲샤르코-마리-투스병1A 치료제(TGT-001)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TG-wAMD) ▲B형 혈우병 치료제(TG-LBP) ▲inhibitor(응고인자에 대한 항체) 보유 혈우병 치료제(TG-AT) ▲만성 HBV 감염 치료제(TG-HBV) ▲ 차세대 CAR-T 세포치료제(Styx- T Platform) 등의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 

이 가운데 차세대 CAR-T 세포치료제는 2022년, 샤르코-마리-투스병1A 및 습성 황반변성 치료제는 각각 2023년, 2024년까지 미국 1상 임상에 진입한다는 목표다. 

김영호, 이병화 툴젠 대표이사는 “세계 최고 수준의 유전자교정 기술을 바탕으로 유전자가위 원천특허 기반 플랫폼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유전자·세포치료제 및 그린바이오 사업을 적극 육성함으로써 세계적인 유전자교정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하고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